CA, “차세대 데브옵스 혁신 구현”

- 서비스 가상화·API 관리 솔루션 연동으로 개발 가속화 및 애플리케이션 품질 향상

2014-11-11 12: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11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구축의 속도와 품질을 높이는 강력한 데브옵스(DevOps) 관련 신규 솔루션과 기능을 발표했다.

CA의 서비스 가상화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관리 기능의 끊김 없는 통합으로 고객은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게 선보일 수 있다. 또한 CA 모바일 앱 애널리틱스(CA MAA)’ 신규 솔루션은 모바일 성능 관리를 강화하고, 고객이 품질과 속도를 개선함으로써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해 AP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CA는 고객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민첩한 병렬 개발(Agile Parallel Development)을 확대해 왔다. CA 데브옵스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생산성(최대 60%), 개발 속도(25-50%) 및 구축(수작업 최대 15배 감소) 면에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담당 라지 라오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CA는 고객이 수준 높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으로 변모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백본을 제공한다. CA의 신규 및 업그레이드 데브옵스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 주기를 가속화하고 향상된 성능으로 사용자 요구를 만족시키는 업계 최고의 기능이 포함됐다. 애플리케이션은 비즈니스의 최전선에 있다. CA는 고객이 소프트웨어 중심 시대에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의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경영 전략 담당 멜린다 밸로우 프로그램 이사는 “API는 기술 중심 제품과 서비스의 기본적인 고객 인터페이스이자 매출과 브랜드 선호 향상을 주도하는 핵심 채널이 되고 있다. CA는 ‘CA 서비스 버추얼라이제이션’과 테스트 자동화를 API 관리 기능과 통합함으로써 병렬 개발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품질 개선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CA가 자사 서비스 가상화 및 테스트 기능을 API 관리 솔루션과 통합한 것은 올바른 결정이다. CA는 이처럼 차별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구현하는 선도 기업”이라 설명했다.

테크 마힌드라(Tech Mahindra)의 데브옵스 북미 사업부 담당 라메시 가나파시 총괄 책임자는 “사용하기 편한 CA 데브옵스 솔루션은 다양한 기술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CA 솔루션을 도입해 개발, 테스트, 품질 보증 측면에서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특히 CA 서비스 버추얼라이제이션과 CA 릴리스 오토메이션으로 서비스 딜리버리 주기 시간 20-22% 개선, 운영 환경에서 결함 발생 약 30-35% 감소, 전체 개발 주기에서 결함 발생 25-30% 감소 등의 효과를 경험했다. 그 결과 애플리케이션 배포 시간이 며칠에서 몇 분으로 단축됐다”고 언급했다.

광범위한 데브옵스 포트폴리오 중 ‘CA 월드 2014’에서 전시 중인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민첩한 병렬 개발 -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기능

‘CA 서비스 버추얼라이제이션 8.0’과 CA의 API 솔루션을 연결함으로써 결함 발견 및 해결 속도가 빨라지고 더욱 강력하고 자동화된 시뮬레이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와 전체 성능 향상을 가져온다.

지속적인 딜리버리 - 오픈소스 데브옵스 툴과 결합해 배포 자동화 속도 및 품질 제고

‘CA 릴리스 오토메이션 5.5’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써드파티, 오픈소스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몇 분 안에 새로운 고객 통합 기능이 가능하고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자동화함으로써 구축 일정이 며칠에서 몇 분으로 단축된다.

시장조사기관 오범(Ovum)의 찬드란슈 싱 수석 애널리스트는 2014년 9월 발표한 ‘오범 SWOT 평가 보고서’에서 CA 데브옵스 제품에 대해 “CA 서비스 버추얼라이제이션과 CA 릴리스 오토메이션은 긴밀히 통합되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가속화를 모색하는 기업에 막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민첩한 운영 - 심도 있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분석으로 수준 높은 사용자 경험 제공

새로운 ‘CA 모바일 앱 애널리틱스(CA MAA)’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지원 인프라 상에서 모바일과 메인프레임 간 성능 가시성을 제공한다. 고객은 엄격한 비즈니스 핵심성과지표(KPI)와 연계하면 문제를 더욱 빠르게 확인 및 해결할 수 있고, 주요 비즈니스 측정 지표와 비교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추적할 수 있다.

글로벌 서비스 딜리버리로 데브옵스 변화 주도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절반 이상이 성공적인 데브옵스 변화를 위해 컨설팅 지원을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 CA는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확장된 데브옵스 관행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고객의 데브옵스 방법론 시행을 가속화 및 개선하기 위한 교육, 평가 및 기타 핵심 서비스가 포함된다. 날로 성장하는 파트너 네트워크는 데브옵스 방법론 채택 주기 어디서나 고객을 지원하고, 기업의 성공적인 데브옵스 전략 시행을 촉진한다.

PwC의 엔터프라이즈 데브옵스 총괄 로히트 안타오 리더는 “오늘날 디지털 현실을 볼 때 IT 리더는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면서 서비스 경험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 엄청난 부담을 안고 있다. PwC의 깊은 업계 지식과 IT 변화 경험을 CA 데브옵스 솔루션 스위트와 결합해 이러한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고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기업이 현재 직면한 가장 시급한 IT 딜리버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코그니전트(Cognizant)의 IT 인프라 서비스 담당 빌라스 파틸 상무는 “데브옵스는 고객의 지속적인 딜리버리 전략의 중요한 플랫폼이 되고 있다. 때문에 코그니전트와 CA는 고객이 데브옵스를 기반으로 혁신과 비즈니스 가치를 주도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코그니전트의 데브옵스 경험과 CA 기술이 만나 기업의 복잡한 배포 활동을 자동화하고, 실수를 줄이며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속도를 며칠에서 몇 분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조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구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데브옵스 전략 시행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은 무려 8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더’ 기업의 절반 가량(49%)은 보다 빠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위해 데브옵스 방법론과 기술을 채택한 반면, ‘후발’ 기업의 경우 그 비율이 6%에 불과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테크놀로지스 홍보대행
KPR
이수란 대리
02-3406-2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