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촌 체험프로그램 ‘해피버스데이’로 한국PR대상 정부PR부문 최우수상 수상

안양--(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이 한국PR협회에서 주최하는 ‘2014 한국PR대상’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인 ‘해피버스데이(HappyBusday)'로 정부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하는 ‘해피버스데이(HappyBusday)’는 가족 단위 도시민들이 농축산물의 생산(1차산업)·가공(2차 산업)을 넘어 체험·관광(3차)과 결합한 6차 산업화로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농촌 현장을 찾아 변화된 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농촌여행프로그램이다.

2013년에 처음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작년 한해 외국인을 포함한 180여 가족 540여명이 총 15곳의 농촌마을을 체험한 바 있고, 올해는 전국주요 도시로 확대하여 20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하영효 원장은 “일터, 쉼터, 삶터로서의 농촌과 6차산업화로 변화하는 농업의 새로운 모습을 직접 체험한 후 자발적으로 홍보대사가 되도록 한 것이 프로그램의 성공요인”이라면서 “더 많은 도시민들이 우리 농업·농촌을 이해하고 아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 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팀
김보영 대리
031-460-88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