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드커뮤니케이션, 기업 전산관리자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

- 기업전산관리자들의 정보 공유와 소통으로 기업 IT 시장에 변화가 찾아올 수 있을까

2014-11-12 10:45
성남--(뉴스와이어)--최근 IT 분야 이해 당사자들 간의 필요한 지식과 정보 공유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폐쇄적이고 제한적이었던 기업용 IT 솔루션 시장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올해 4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실시, 기업 전산관리자를 위한 다양한 IT서비스 지식을 공유하고 있는 온라인 IT지식 공유 커뮤니티 ‘쉐어드 IT'가 주목을 받고 있다.

쉐어드 IT는 전산팀, 서버관리자, 전산관리자간에 지식 나눔, 자료 나눔, 정보 나눔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커뮤니티에서는 각 개발사의 라이선스 정책, 유지보수 정책, 제품 정보, 장애처리 방법 등 업무 처리에 필수적인 내용을 회원 간의 질문과 답변으로 공유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보안, 백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 회원들이 칼럼, 제품 리뷰, 기술 컨설팅을 제공해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문가들은 쉐어드 IT의 등장에 대해 기존 IT솔루션(S/W, H/W) 시장이 특유의 폐쇄성으로 인해 정보공유가 매우 제한적이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획기적인 변화라고 분석하고 있다. 그 동안 폐쇄적이었던 시장으로 인해 유명 S/W의 시장장악, 불공정 거래 등과 같은 많은 문제점들이 있었던 점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플랫폼의 등장은 긍정적인 신호로 평가하고 있다.

현재 쉐어드 IT는 월 방문자수 2만 명을 돌파하며 매월 30% 이상의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는 사회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는 공유, 소통, 개방의 바람과도 일치하며 6개월간의 베타서비스를 통해 많은 기업 전산담당자와 IT 기업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쉐어드 IT 신현중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 전산담당자들에게 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IT기업들에게는 구매자인 기업 전산담당자들과 온라인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어드 I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haredit.c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업 전산분야의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쉐어드커뮤니케이션 소개
쉐어드IT는 국내 유일의 기업 전산관리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이다. 기업전산관리자에게는 IT운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IT 기업들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aredit.co.kr

연락처

쉐어드커뮤니케이션
서비스운영팀
오찬석 과장
031-781-17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쉐어드커뮤니케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