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아름다운가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기부의 날’ 행사 개최

- 군산대에서 펼쳐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기부’의 날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1-13 11:42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와 ‘아름다운가게’는 13일 군산대학교 정문 주변에 부스 10개동을 설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기부 및 나눔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교직원, 학생, 군산시민으로부터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식료품, 서적, 가전제품 등 500여점의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판매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무상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군산대학교와 아름다운 가게는 지난해에도 교직원 및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생활용품 800여점을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한 바 있다.

이날 행사와 관련해 최상훈 학생처장은 “아름다운 기부 및 나눔잔치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순환시켜 우리 지역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도 기여할 수 있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영역을 넓히고 공감대를 두텁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중심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행사를 많이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