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신호품질 분석기 MP1800A 기능 강화

- 업그레이드된 MP1800A Jitter Tolerance 측정 기능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4-11-14 10:33
성남--(뉴스와이어)--Anritsu Corporation(주)은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용으로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을 포함한 고속 직렬 연결 장치의 평가를 지원하기 위한 업그레이드된 하이 로드 지터 공차 테스트 기능을 발표했다.

MP1800A는 플러그인 모듈형의 BERT(비트 오류율 테스트)로, 지터 생성 모듈을 설치하면 SJ, RJ, BUJ, SSC, 2차 톤 SJ를 포함한 다양한 지터 변조 구성 요소의 생성을 지원한다.

새로 발표된 이 기능은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를 생성한다.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SJ 생성은 최대 1UI를 지원한다. 또한 새로 발표된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면 전송 경로 손실로 인해 저하된 DUT(테스트 장치)의 신호 출력 아이 오프닝을 보상하고 BER 측정을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충분한 높은 정확도와 마진으로 SERDES와 같은 장치의 지터 공차 테스트를 위한 측정 시스템 구성을 가능하게 해주며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 등을 지원한다.

MP1800A 지터 변조 소스 모듈은 고유 지터가 제로 지터 설정에서 275fs rsm(공칭)에 불과할 정도로 극히 낮아 매우 낮은 지터 진폭에서도 정확한 측정을 지원한다. 또한 낮은 고유 지터 PPG(펄스 패턴 생성기), 4TAP 엠퍼시스, PAM 컨버터, 고정밀 ED(오류 검출기) 및 자동 지터 공차 측정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MP1800A는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이상적인 토탈 솔루션이다.

고속 직렬 장치 개발을 이끄는 요소는 데이터 트래픽의 폭증과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의 빠른 처리 속도, 장비 간의 빠른 통신 속도다. 안리쓰는 이러한 확장된 지터 공차 측정 기능이 더 빠른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의 배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개발 배경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데이터 센터의 트래픽 볼륨이 폭증하고 있다. 그 결과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 처리 속도의 증가와 장비 간의 빠른 통신 속도를 지원하기 위해 100GbE(100GBASE-SR4, KR4, CR4), InfiniBand EDR, 32GFC와 같은 새로운 고속 통신 프로토콜이 검토되고 있다. 지터 공차는 이러한 고속 직렬 통신에 사용되는 SERDES와 같은 PHY 장치의 수신기 특성에 있어 주요 지표다. 지터 공차 요구 사항은 비트 전송률 증가와 함께 상승하므로 수신기 지터 공차를 정확하게, 충분한 마진을 갖고 측정할 수 있는 테스트에 대한 필요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또한 DUT의 출력 신호는 전송 경로의 손실로 인해 저하되어 아이 오프닝의 크기가 축소되고 경우에 따라 측정 장비 ED의 수신이 차단된다. 안리쓰의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는 이미 최대 32Gbit/s의 고속 장치에서 널리 사용되는 지터 공차 측정 솔루션이며,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의 출시로 이제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 그리고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1UI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안리쓰는 DUT 신호 출력의 아이 오프닝을 보상하기 위한 이퀄라이저 기능 및 지원 BER 측정 기능 도 고정밀 ED와 함께 동시에 출시했다.

제품 개요

MP1800A 신호 품질 분석기 시리즈는 PPG, ED, 합성기 및 지터 생성 모듈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모듈형 BERT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새롭게 출시됨으로써 이제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와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1UI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RJ, BUJ, SSC, 2차 톤 SJ도 동시 생성이 가능하다. SERDES와 같은 PHY 장치의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충분한 마진으로 고정밀 측정 시스템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100GbE, OIF-CEI 28G, InfiniBand EDR, 32G 광채널 등을 지원한다. 또한 낮은 고유 지터 PPG, 4TAP 엠퍼시스, PAM 컨버터, 고정밀 ED, 아이 오프닝 보상을 위한 이퀄라이저 기능 및 자동 지터 공차 측정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MP1800A는 지터 공차 측정을 위한 이상적인 토털 솔루션이다. 새로 출시된 기능은 MP1800A 소프트웨어 버전 7.9 이상에서 활성화되며 MU181500B f지터 변조 소스 장비와 함께 사용된다.

제품 특징

SJ, RJ, BUJ, SSC, 2차 톤 SJ 동시 생성 : 32Gbit/s의 높은 비트 전송률에서 SJ, RJ, BUJ, SSC 및 2차 톤 SJ 동시 생성 지원, OIF-CEI 28G, 100 GbE, InfiniBand EDR, 32G FC 등의 표준 지원.

고진폭 SJ 생성 최대 2000UI의 넓은 진폭 SJ 생성 : 250MHz의 높은 지터 변조 주파수에서 1UI는 장치 지터 공차 제한 측정을 위한 충분한 마진을 제공한다.

낮은 고유 Jitter : 제로 지터 설정에서 275fs rsm(공칭)에 불과할 정도로 고유 지터가 극히 낮은 지터 변조 소스는 매우 낮은 지터 진폭에서도 정확한 측정을 지원한다.

Eye Opening 이퀄라이저 보상 : DUT 출력 신호의 아이 오프닝은 높은 비트 전송률과 전송 경로에서의 손실로 인해 닫히는 경향이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측정 수신기에서 아이 오프닝을 위한 이퀄라이저가 필요하다. ED의 피동형 선형 이퀄라이저 업스트림을 삽입하면 전송 경로 손실을 보상하여 아이 오프닝을 복원할 수 있다. 고감도 ED와 함께 사용하면 오프닝이 좁은 PHY 장치의 지터 공차 테스트가 가능하다.

고감도 ED : 독립적으로 개발된 안리쓰 광대역 고정밀 수신기 칩은 10mV(일반, 단일 종단, 아이 높이)의 높은 정확성을 제공한다.

내장 클럭 복구 : 내장 클럭 복구 기능은 TRx 비동기 SERDES 지터 공차 테스트를 지원한다.

대상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대상 시장: 고급 서버, 스토리지, 통신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
애플리케이션: 고속 직렬 전송 장치의 연구 개발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1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http://www.anritsu.com/ko-KR/Media-Room/News-relea...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