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민자통합센터, 제1기 이민자리더양성과정 실시

- 고양지역 이민자 리더양성과정 통해 지역사회발전 도모

2014-11-16 09:04
고양--(뉴스와이어)--고양이민자 통합센터(대표 김세영)는 지역 이민자들을 중심으로 ‘제1기 리더양성과정’을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4회기에 걸쳐 실시한다.

매주 토요일 실시되는 교육과정은 김세영 고양이민자 통합센터장과 정혜경 평화다문화센터장 박병철 칼럼리스트가 윤선영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서며 1회기는 ‘나’라는 주제로 한국사회에서의 이민자들이 겪었던 어려움과 좋은점을 찾아보고 2회기는 ‘너’라는 주제로 이민자들 삶의 현장을 둘러보며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하나되어야 하는 이유를 찾는다. 3회기는 ‘우리’라는 주제로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와 ‘한국사회에서의 이민자들의 역할’을 찾고 4회기는 ‘섬김’이라는 주제로 리더의 자세와 역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이민자들의 역할등을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보게 된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김세영 센터장은 “이민자들이 각나라 리더로 훈련을 받아 각 나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이룰 수 있다면 시민들의 시선이 달라지고 이민자들에게도 보람되고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에 각 나라 리더들을 모아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후아나(스페인,27세)씨는 “이민자들 모임 그 자체로 위로가 되고 즐거운데 함께 리더교육을 받아 지역사회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쁘다”고 했으며 파키스탄 아틱(38세)씨는 “센터에서 한국어를 배웠는데 자신도 영어를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잘 가르쳐 드리고 싶다”고 말하였다.

이번 교육에 필리핀, 베트남, 중국, 우즈백, 스페인, 파키스탄국적을 가진 이민자 총22명이 참석하였는데 수료후 자조모임과 봉사단을 만들어 고양시 지역사회를 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고양 이민자통합센터 소개
고양 이민자 통합센터는 행복, 복지, 상담, 인권, 사회통합, 교육을 추구하며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다문화 가정의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며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이민자 통합센터
윤선영 사무국장
031-970-3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