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서울김장문화제에서 1만인분 한돈 보쌈 무료 제공

- 한돈자조금과 서울김장문화제가 함께한 김장 행사, 시민과 외국인 참석자들 “김치와 한돈 보쌈, 최고의 찰떡궁합이죠”

- 김치路달리자, 한돈보쌈DJ파티 등 우리김장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현하는 자리 마련해 큰 호응

2014-11-16 14:36
서울--(뉴스와이어)--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는 14일부터 사흘간 서울광장 및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한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약 1만인분의 한돈 보쌈을 제공해 김장 축제의 열기를 북돋았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서울김장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김치로 달리자’와 ‘한돈 보쌈 DJ파티’, ‘김장문화재현’을 후원하며, 참여의 의미를 깊게 새겼다. 전래동화 ‘의 좋은 형제’를 재해석하여 서로의 팀에 더 많은 김치를 전달하는 나눔이벤트 ‘김치로 달리다’에는 많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돈자조금은 곧이어 진행된 ‘한돈 보쌈 파티’에서 DJ의 흥겨운 음악과 함께 6천인분의 한돈 수육을 제공하며, 김장이 끝난 후 이웃들과 함께 보쌈을 나눠 먹었던 문화를 현대식으로 해석하여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한돈자조금은 서울김장문화제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한돈 레스토랑에서 한돈 보쌈과 떡국을 무료 제공하고, ‘한돈 소원돼지코’, ‘한돈 꿀꿀 놀이터’ 등 참석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로 운영했다. 한돈자조금은 상시 부스를 통해 한돈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영양만점 한돈 보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은 “우리의 김장문화 속에 돼지고기 보쌈은 오랫동안 함께했던 동반자였다. 전세계에 우리 민족의 전통 문화를 전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치와 돼지고기 보쌈이 세계인의 음식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김장문화제에 이어 9개 권역의 지역에서도 김장과 연계한 한돈 나눔행사가 계속된다. 한돈자조금은 김장 연계 나눔 행사를 11월 한달 동안 지속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연락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KPR
천동희
02-3406-2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