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참 착한 통장’ 출시 7개월 만에 수신고 2조원 돌파

뉴스 제공
한국씨티은행
2014-11-17 09:3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 www.citibank.co.kr)은 올해 3월 31일 출시한 “참 착한 통장”이 지난 11월 13일 수신고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참 착한 통장’은 계좌이체 및 공과금 납부, 카드 결제 등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편리한 기능을 그대로 보유하면서도 매일의 최종 잔액에 대하여 최고 연 2.0% (세전, 2014년 11월 17일 현재)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지난 10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여파로 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2%대 초반으로 형성되면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고려하면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인 저금리 시대에 접어들었는데, 한국씨티은행은 이러한 상황이 “참 착한 통장”에 대한 관심과 고객 기반을 강화시키는 배경이 되었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이종웅 수신상품부 부장은 “저금리가 지속되면 정기예금의 수요는 줄어들고 유동성이 높은 현금성 자산과 연금/주식 등의 장기투자성 자산으로 개인들의 자산이 양분되는데, 참 착한 통장이 현금성 자산 운용에 매우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참 착한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단 하루만 예치해도 잔액 별 구간에 따른 금리 (5천만원 이상인 경우 연2.0%, 세전)를 제공하기 때문에 특별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개인들의 여유자금 단기운용에 매우 유리하다. 또한 상품 구조가 단순하고 투명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자동이체나 여타 상품 가입 등의 조건 없이 잔액 별 구간에 따라 약정된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한국씨티은행의 “참 착한 통장”은 매일의 최종 잔액에 대하여 5백만원 미만, 5백만원 이상, 1천만원 이상, 3천만원 이상 및 5천만원 이상의 잔액 별 이율을 적용하고, 매월 둘째 주 마지막 영업일 다음 날에 세후 이자를 통장에 입금해 준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지점 또는 씨티은행 홈페이지(www.citibank.co.kr)를 방문하거나 씨티폰(1588-5753)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허갑승
02-3455-2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