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맨, 일본의 ‘201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7개의 본상 수상

- 쿨러, 텐트, 랜턴, 워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캠핑 용품들이 수상

- 콜맨이 공모전에 출전한 이래 최고의 기록

뉴스 제공
콜맨코리아
2014-11-17 11: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콜맨 코리아 대표 김영무, www.coleman.co.kr)은 일본 최고의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 ‘2014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4, G-mark)’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콜맨의 7점 수상은 이 공모전에 출전한 이래 최고의 기록이다.

‘2014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콜맨의 캠핑 용품들은 이미 국내에 출시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54QT 스테인레스 스틸벨트 쿨러’, ‘레트로 스틸 쿨러/28QT’를 비롯하여,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3가지 제품인 ‘윈즈라이트 돔 270’, ‘트리아고 LED 랜턴’, ‘스탠드업 패들보드’, 그 외 보트와 슬리핑백 등 총 7개이다.

특히, ‘54QT 스틸벨트 쿨러’는 높은 보냉력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1954년에 출시한 이후 60년간 많은 캠퍼들에게 최고의 쿨러로 손꼽히고 있는 점이 인정되어 ‘굿 디자인 롱 라이프 어워드(Good Design Long Life Award)를 수상했다. 그리고 올 4월 국내에도 출시된 ‘레트로 스틸 쿨러’의 경우, 클래식한 느낌의 구조와 소재 그리고 밝은 옐로우 컬러가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미니멀 텐트 ‘윈즈라이트 돔 270’은 경쾌한 컬러와 초보 캠퍼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탈부착이 가능한 3개의 LED 패널로 이루어진 ‘트리아고 LED 랜턴’은 눈부심이 적고 야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사용 가능한 편의성에서 그리고 ‘스탠드업 패들보드’는 휴대성과 세련된 그래픽 등이 호평을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일본 최고의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종합 카테고리별로 디자인은 물론 품질까지 뛰어난 제품들을 선정하고 수상된 제품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하고 있다.

콜맨 소개
113년 역사의 전통을 가진 콜맨은 자연 그대로의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향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2001년도에 설립된 콜맨코리아는 국내에 고 품격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leman.co.kr

연락처

콜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오승연 팀장
02-788-7318
이메일 보내기

김지은 차장
02-788-7336
이메일 보내기

Coleman Korea
문지현 과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