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 3분기 매출 3,708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전년 동기 대비 5.04%, 20.48% 증가

- 오텍 국내외 시장 확대 및 캐리어냉장, 캐리어에어컨 판매호조로 3분기 실적 증가

-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2014년 최대 매출 달성 예상

뉴스 제공
캐리어에어컨
2014-11-17 13:06
서울--(뉴스와이어)--특수목적차량 전문기업인 ㈜오텍(회장 강성희)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3,7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4%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기간 중 영업이익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0.48%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은 모기업 오텍의 특장차 사업 및 캐리어냉장의 꾸준한 수주 증가와 캐리어에어컨의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가 한전의 설치 지원금 정책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면서 실적 신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오텍은 롯데와 냉동물류차량 공급계약 체결 및 서울시와 장애인 복지차량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내수 시장 및 우즈벡키스탄에 구급차 모듈 수출 등 해외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캐리어냉장은 국내 편의점 시장 확대로 인버터 쇼케이스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캐리어에어컨은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출시로 사계절 냉동/공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텍 관계자는 “최근 의료·복지 차량 및 특장차 시장 확대가 오텍의 수주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캐리어냉장의 인버터 쇼케이스 호조 및 캐리어에어컨의 국내외 시장 확대와 빌딩 인더스트리얼 시스템(Building&Industrial System) 경쟁력 강화로 4분기 실적도 크게 신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로, 오텍은 농협 이동 정비 차량 공급 등 신사업 개척을 통한 국내외 시장 확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캐리어에어컨은 브라질에 철도차량용 에어컨 합작법인 공장을 준공하는 등 중남미 시장 진출의 탄력을 받고 있다.

한편, 오텍은 국내 최대의 특수목적차량 전문 기업으로서, 의료차량, 복지차량, 냉동물류 차량 등 특장차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 캐리어에어컨, 캐리어냉장 등 계열사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2014년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텍 소개
㈜오텍(www.autech.co.kr, 대표 강성희)은 2000년 설립 후 특장차사업 부문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내 최초, 최대 공공부문 특성화 차량 전문제작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구급차, 장애인차, 병원 진료차 전문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냉동물류차량사업 운영하고 있다.

연락처

캐리어에어컨 홍보대행
YJ&networks
공영주 차장
02-575-9394
이메일 보내기

박효민 AE
02-575-93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