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톡, 유명 만화 작가들과 이모티콘 제휴

- ‘비빔툰’ 홍승우 작가, ‘골방환상곡’ 워니 작가 등 유명 만화 작가들과 제휴

뉴스 제공
북팔
2014-11-17 14:08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콘텐츠 회사 북팔(bookpaltalk.com)에서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북팔톡’에 유명 만화 작가들의 이모티콘이 들어간다. 텔레그램의 개방형 소스코드를 이용해 만들어진 북팔톡은 단순히 텔레그램을 한글화 한 것이 아니라, 한국 사람들에게 익숙한 UI로 재구성했다. 또한 텔레그램 사용자들의 불만요소인 최근 접속시간을 삭제했고, 만화 작가들이 만든 다양한 이모티콘 및 무료 스티커를 계속 제공한다.

이번에 북팔톡과 제휴하여 이모티콘을 제공한 작가는 한겨레신문에서 14년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비빔툰’을 연재했던 홍승우 작가이다. 가족사를 중심으로 매일 새로운 소재의 이야기를 끌어가던 홍승우 작가는 북팔톡에서 ‘부기’와 ‘우기’라는 귀여운 거북이와 토끼 캐릭터를 공개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매일 연재하는 웹툰 ‘어썸데이툰’의 워니 작가와 앙영 작가도 북팔톡과 제휴를 맺었다. 워니 작가는 ‘웹툰’이라는 명칭조차 존재하지 않던 시절, 네이버에서 ‘골방환상곡’이라는 작품을 연재하며 한국 웹툰 시장의 서막을 연 작가이다. 그리고 앙영 작가는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귀여운 스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기대되는 신예 작가이다. ‘어썸데이툰’ 작가들의 이모티콘은 가까운 시일 내에 북팔톡에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북팔톡은 총 상금 2천만원을 걸고 이모티콘&알림음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매주 당선작을 결정하는 해당 공모전에 대한 정보는 북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bookpalbooks)를 통해 알 수 있다.

북팔 소개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