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2014년 국제요양산업&실버 박람회 정신건강 상담부스 운영

- 마음이 건강한 노년, 국립나주병원이 함께합니다.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4-11-18 08:21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병원장 정효성)은 ‘Aging & Safety‘라는 주제로 11월 20일부터 22까지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국제요양산업&실버 박람회'에 참가하여 정신건강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노인생활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요양서비스 소개를 비롯하여 고령친화산업의 흐름과 향후 발전 방향이 제시될 예정이며, 국립나주병원은 우리나라 어르신들이 흔히 격고 있는 우울증, 치매 등에 대한 검사 및 상담과 함께 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 등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전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를 지나 고령사회에 접어듦에 따라 치매, 우울 등 노인성 질환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조기발견 및 치료가 필요한 상황으로 이번 박람회는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한 필수 정보는 물론 생활용품, 인테리어, 건축기자재, 식품 등 다양한 요양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병원 관계자는 “국립나주병원은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정신질환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행사를 활용하여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및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세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노년의 정신건강은 삶의 질에 커다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번 박람회가 노인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국립나주병원 부스운영 개요
기 간 : 2014. 11. 20(목) ∼ 11. 22(토), 3일간
장 소 : 김대중 컨벤션 센터 1층 제2~3전시홀
운영진 : 정신보건간호사 3명, 정신보건임상심리사 3명, 홍보요원 3명, 지역정신건강증진팀 5명 등 총 14명

주요 내용
노인대상 치매, 우울검사 및 무료상담
SCNT(전산화 신경인지기능 : 기억력 및 집중력)검사
일반인 대상 우울, 스트레스 측정 및 무료상담
고위험군 발견 시 본인 동의하에 치료 연계 서비스 제공
병원 안내 리플렛 및 홍보물 배포
공공정신보건사업단 리플렛 및 홍보물 배포
정신건강문제를 지닌 노인 미술작품 전시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입니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인간미 넘치는 의료사업을 펼치며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훌륭한 치료환경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고통 받는 많은 환우들의 조속한 쾌유와 사회재적응을 돕고자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홍보계
신송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