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가족친화기관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홍상표)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통한 가족 친화적인 조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14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14년 가족친화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난 2008년 도입한 제도. ▲가족친화 프로그램 도입 및 실천 여부 ▲현장실사 ▲직원 만족도 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기준을 통과한 기관이나 기업에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부여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그동안 ‘행복을 함께하는 따뜻한 가정과 직장’을 목표로 ▲가족 초청 일터체험 프로그램 실시 ▲유연근무제 확대 ▲육아휴직제 활성화 등 지속적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시행해 왔다. 특히, 지난 2013년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의 유연근무제 선도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콘텐츠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여가 시간의 적극적 이용이라는 점에서 우리 진흥원이 일과 가정 양립에 더 앞장 설 필요가 있다”며 “향후 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선진국 수준의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사총무팀
남궁진성 대리
061-900-6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