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사회와 소통의 폭 넓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평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군산시다문화지원센터 프로그램 우수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1-18 13:44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군산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산시다문화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역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6일에는 다문화지원센터가 다문화가족의 고부관계 향상을 위한 ‘사이좋은 고부관계’를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이좋은 고부관계’에서는 필리핀, 베트남, 중국 등 이주여성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라이스클레이를 이용해 떡케이크를 만들며 서로의 솜씨를 칭찬하는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사이좋은 고부관계’는 하이트·진로와 홈플러스e파란재단의 후원을 받아 해피레인보우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연말까지 총 6회기로 계획되었고, ‘다문화 가족 사랑의 날’, ‘고부관계향상 프로그램’,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당 각 2회씩 진행될 계획으로, 참가를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군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63-443-0053)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건전한 가족놀이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내 가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족 사랑의 날”프로그램을 19일 운영한다. 11월의 가족사랑의 날에는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가족인형극이 공연된다.

임춘희 센터장(군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군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군산대 아동가족학과 교수)은 “가족 사랑의 날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하면서 지역문화를 조성하고 가족의 친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고, 고부관계 향상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족의 문화적 민감성을 극복하고 언어의 벽, 문화의 벽, 세대의 벽을 넘어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마려되었다”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머님들이 며느리를 칭찬하고 떡케이크를 만드는 내내 웃음꽃이 피는 것을 보면서 화목한 고부관계를 만들어주는 비결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추억에 있음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