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제 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손민호 등 재학생 44명 나이팅게일의 정신 이어받아 사랑 실천하겠다 선서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1-18 13:49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간호학과는 17일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제 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에는 나의균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한일덕 군산시보건소장, 간호학과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선서식은 나의균 총장의 축사, 한일덕 군산시보건소장과 김진영 군산대 자연과학대학장의 격려사, 촛불의식, 나이팅게일선서, 축하공연,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손민호 등 재학생 44명은 나이팅게일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을 들고 ‘자신을 태워 세상을 밝게 하는 촛불처럼 참사랑을 실천하며 전문 간호인의 길을 걸을 것’을 엄숙히 선서했다.

나의균 총장은 축사를 통해 “세상에는 천직의식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 더러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간호사의 길은 사람의 생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어느 직업 못지않게 천직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촛불을 나누어주면 그 불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커지면서 주변을 밝히는 것처럼 학생들이 이 세상에 더욱 큰 사랑과 헌신의 불을 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박민정 간호학과장은 “선서식을 통해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많은 이들에게 생명의 밝은 빛을 밝혀주는 참간호인이자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