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GWP 일하기 좋은 기업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뉴스 제공
한국애브비
2014-11-19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애브비가 GWP Korea가 주관한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애브비는 작년에 이어 ‘일하기 좋은 기업’에 2년 연속 수상에 올해의 경우 일하기 좋은 기업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두 가지 시상을 동시에 수상한 유일한 제약기업이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를 기반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에 힘쓰는 회사들을 선정·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 ‘FORTUNE 100대 기업’을 비롯, 전세계 46개국에서도 동일한 기준으로 기업들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평가에 기반해 기업 문화를 진단하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진단·평가 제도이다. 시상 기업은 직원들 대상으로 조사한 신뢰지수 설문 ( trust index survey) 결과와 기업 문화 정책 및 시스템 등을 아우르는 기업 문화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평가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신뢰 지수 서베이는 믿음, 존중, 공정성 관련 조사로 신뢰를 측정하고, 자부심, 재미에 관한 조사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선정에서 한국애브비는 신뢰지수 조사 결과 회사 조직과 팀, 개인에 대한 자부심과 회사의 직원 보살핌, 사업 추진 역량 및 비전 커뮤니케이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애브비는 직원들이 각기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 변화를 도모하는 애브비 웨이와 환자 중심 혁신 추구, 브랜드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가족·여성친화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자긍심을 갖고 일하는 기업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해 왔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으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직원의 자긍심과 직원 가족의 행복이 회사의 보람이고, 우리가 추구하며 노력하는 환자 건강과 환자 삶의 변화를 위한 출발점이다. 직원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근무 환경과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이외에도 한국애브비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과 2013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애브비 기업 문화 프로그램
한국애브비는 자긍심을 갖고 성장·발전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쳐왔다. 연말 2주간 휴가를 제공해 평소 하지 못했던 여행이나 취미 활동 등을 통해 직원들이 재충전을 돕는 연말 재충전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신체적·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북 카페 운영 및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 초청 강좌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직원들의 성장·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두 번째 금요일을 ‘패밀리 데이’로 지정, 4시 30분 퇴근을 독려하고 퇴근시간을 피해 가족과 더 빨리 시간을 함께 하도록 배려해 왔다. 출퇴근 시간을 유동적으로 운용해 육아나 자기 계발 등을 돕는 탄력적 근무시간제도와 재택근무제도 등도 운영하고 있다. 우리 가족이 여행을 가야하는 사연을 직원투표로 선정해 제공하는 가족여행 지원 프로그램, ‘우리가족, 어디가?’, 실생활 속 과학 원리를 가족이 함께 실험하며 체험하는 가족 초청 애브비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가족과 요리를 만들며 정을 나누는 패밀리 쿠킹 클래스 등을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들도 펼쳐 왔다.

또한, 業의 특성과 전문성을 살려 우리 사회 소외 이웃과 환우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직원들이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건강 관련 소외 약자를 지원하는 ‘애브비 액션 데이(Abbott Action Day)’ , 희귀난치성 질환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 발간, 힐링 캠프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직원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가 인정한 일하기 좋은 직장
애브비는 전세계적으로 일하기 좋은 일터로 인정받아 왔다. ‘포천’誌(FORTUNE)는 애브비를 2014년‘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하였으며, 베런스 誌 (Barron’s)는 애브비를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꼽고 있다. 애브비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되었고, 워킹마더(Working Mother) 매거진의 ‘여성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100 Best Companies)’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또한, 다이버시티(DiversityInc) 잡지의 세계 50대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사이언스 誌 선정 ‘과학자들의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었다.


애브비 소개
애브비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2013년 애보트가 두 개의 기업으로 분사되면서 설립됐습니다. 당사의 미션은 전문성, 헌신적인 직원들, 혁신을 향한 독창적인 접근법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장 어렵고 심각한 질환들을 치료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애브비는 전세계적으로 2만5천 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170여개 국가에서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직원, 포트폴리오, 약속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abbvie.com 을 방문해 주십시오. 트위터 계정@abbvie 를 팔로우 하시거나 페이스북, 링크드인 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애브비 (대표이사 유홍기)는 서울 본사와 부산, 대구, 광주 등 사무소에 약 80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애브비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abbvi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bbvie.co.kr

연락처

한국애브비
김유숙 이사
02-3429-9296

박지현 부장
02-3429-9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