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 국제통상학 교수들, 학생위한 장학금 9,000만 원 모아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국제비즈니스대학 국제통상학전공 교수들이 십시일반으로 장학기금 9,000만원을 조성, 최근 장학생 10명을 선발해 올해 장학금 1,000만 원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수장학위원회는 앞으로 매년 학생들에게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도 교수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1만원의 기적-후배사랑 장학기금 모금운동’을 벌여 취업 후 매월 1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국제통상학전공 교수들은 어려운 경제현실과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어려움을 딛고 면학에 열중해 국가사회의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아 지금까지 9,0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했으며 이번에 첫 수혜자로 강혜진 학생 등 1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국제통상학 교수장학위원회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학생, 지역 사회와 학교, 학과를 위해 봉사하는 학생,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자립의지를 갖고 열심히 생활을 개척하는 학생 등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국제통상학전공은 1980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개교와 동시에 설립돼 2,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졸업생들은 대학과 연구기관, 관세사업계, 금융기관, 무역회사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해 전통을 빛내고 있다.

국제통상학전공은 다양하고도 수준 높은 전공교육과 함께 매년 5월의 학술세미나와 초청강연회, 멘토멘티 연수회, 11월의 산업현장교육, 박람회 참관, 낭낭제, 지속적인 논문집 발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봉사활동, 개강 및 종강총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미래 한국 무역의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또 캠퍼스의 선도전공으로 2008년 대교협 학문분야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 학기 취업률도 60%를 상회했다.

한편 국제통상학전공은 2012년부터 모든 학내외 행사에 술을 추방해 건전한 정신함양과 면학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