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교통문화발전대회’ 개최
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교통안전 선진화와 교통문화발전을 다짐하는 행사로써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영상물 시청 등의 식전행사와 “교통안전 유공자 시상식”, “교통안전 실천다짐” 등 본 행사로 나누어 진행 되었고 교통안전 시민단체, 운수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21여 년간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 등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해온 (사)서울모범자 연합회 서울지부장 윤석범이 국민포장을 수여받는 등 총 22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또한, 교통안전공단에서 개최한 “교통안전 공모전”에서 온라인 만화분야(웹툰), 정보시각화 분야(인포그래픽)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한 정병준과 임철규 에게도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되었다.
* 심사결과 웹툰 25점, 인포그래픽 25점, 총 50점 수상 그 중 대상작은 웹툰 : 아버지의 유산(전좌석 안전띠 매기의 중요성), 인포그래픽 대상작 : 당신이 몰랐던 휴대전화·DMB의 위험성(전방주시 태만 사고의 위험성 강조)
여형구 국토교통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현장 일선에서 교통안전을 위하여 애쓰신 시민단체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 하였다.
도로교통사고로 하루 평균 14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고 우리의 교통안전 수준이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국가 중 하위임을 감안할 때 우리 모두가 교통안전을 위해 좀 더 매진하여야 함을 강조하면서, 국민들 각자가 안전띠 매기, 음주운전과 졸음운전 안하기, 양보운전 등 교통법규 준수를 생활화하고 올바른 보행문화 정착에 힘쓴다면,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문화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까지 솔선수범한 것처럼 교통사고를 줄이고 선진 교통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역으로서 교통가족 여러분이 더 큰 힘이 되어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교통관련 공공기관, 운수단체, 봉사·시민단체 관계자들은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교통문화 선진국, 대한민국의 경쟁력입니다” 라는 주제로 교통안전 실천다짐 행사도 가졌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손상현 사무관
044-201-3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