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교재, 줄처럼 얇고 긴 클레이 이용한 ‘작품 공모전’ 실시

- 라인클레이 이용한 다양한 동화 속 이야기를 표현

- 12월 20일 접수 마감, 12월 23일 수상작 발표

뉴스 제공
동아연필
2014-11-20 10:23
대전--(뉴스와이어)--동화 속 환상적인 이야기를 클레이로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작품 공모전이 열린다.

동아연필㈜의 계열사로 최근 어린이 미술교재 ‘토루’를 출시한 동아교재㈜는 줄처럼 얇고 긴 클레이를 이용한 ‘라인클레이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동화 이야기를 라인클레이로 표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작품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라인클레이를 이용해 기존동화나 창작동화를 표현하면 된다. 작품은 라인클레이로만 만들거나 일반 클레이를 섞어 만들어도 되며, 나무, 종이, 헝겊 등 부재료도 사용 가능하다.

작품유형은 평면에 납작하게 붙여 만든 부조형(반입체)과 입체로 만든 작품을 평면 위에 올려놓은 입체형 모두 가능하다. 작품규격은 배경판을 기준으로 부조형 A3, 입체형 A4~A3 정도의 크기다.

참가방법은 완성작을 사진으로 찍어 동아 토루카페(cafe.naver.com/toru) 내 ‘공모전 참여하기’ 게시판에 간단한 작품설명(A4 1매 이내)과 함께 올리면 된다. 단, 수상작은 원본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결과는 12월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작품 중 대상(1명)에는 100만 원, 우수상(2명)에는 각 50만 원, 장려상(10명)에는 각 1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작품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donga_pen@naver.com)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라인클레이는 끈처럼 가늘고 긴 모양의 클레이(찰흙)로 최근 미술교육 전문가와 엄마표 미술놀이에 관심 많은 주부로부터 ‘참신한 표현이 가능한 새로운 미술교재’로 호평받고 있다. 기존 클레이가 손으로 빚고 주물러 모양을 만드는 반면 라인클레이는 국수가락 같은 형태와 적당한 탄성을 갖고 있어 구부리거나 돌돌 마는 등의 새로운 창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웹사이트: http://dongapen.com

연락처

동아연필 홍보대행
보도진
김영규 주임
070-7725-7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