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특수교육원, 사랑의 김치나눔행사 진행

- 사회복지법인 대전사랑원 산하시설 전체 이용장애인에게 지급

- 매년 장애인들에게 김장을 통한 사회적응훈련 실시

- “우리가 직접 담근 김치로 장애인 친구들이 맛있는 밥상을 즐겼으면 좋겠어요.”

뉴스 제공
가나특수교육원
2014-11-20 12:01
대전--(뉴스와이어)--가나특수교육원은 매년 장애인과 사회복지사들이 100포기의 김장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각종 재료와 양념을 사회복지사들이 준비하고 장애인들과 함께 김치를 만들어 행복한 겨울을 대비하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치는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정에 소량씩 지급되고 그 외 남는 양은 시설의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본 행사의 전반적인 진행을 담당한 한 사회복지사는 “매년 김장행사를 할 때마다 행복하다. 비록 다른 곳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우리 시설의 장애인들과 함께 김장을 하고 풍요로운 밥상을 대비할 수 있다는 보람이라 생각된다”라며 금번 김장행사의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가나특수교육원 정규진 원장은 “매년 김장행사를 위해 후원을 해주시는 후원자분들이 계신다.”라며 “이렇게 매번 장애인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부분이 세상이 참 살기 좋은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12월에는 사랑의 연탄나눔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 독거노인과 장애노인들에게 총 2,000장의 연탄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겠다”라고 행사를 지원해주는 모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가나특수교육원 소개
가나특수교육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소재하고 있으면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적장애인들의 주간보호서비스와 특수치료(미술치료, 인지치료 등), 사회적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전문복지시설이다. 또한 후원금을 모집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는 곳이다.

가나특수교육원: http://withuse.net

웹사이트: http://www.withuse.net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가나특수교육원
총무과
이미옥
042-637-3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