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온북스, ‘Gallery of the Masters : 빈센트 반 고흐’ 한글판 출간

- ‘2014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수상작

- GS샵을 통해 전자책+전시회 특별 판매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탭온북스
2014-11-21 07:00
서울--(뉴스와이어)--전자책 전문 온라인서점 ‘탭온북스(www.tabonbooks.com)’는 인터렉티브 EPUB3 eBook의 대표작인 ‘Gallery of the Masters : Vincent van Gogh’ 영문판 출간에 이어 한글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텍스트 중심의 전자책 개념에서 벗어나, 인터렉티브한 요소들로 가득 찬 전자책 콘텐츠를 이제는 한글판을 통해 더욱 가까이 접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책은 태블릿, PC뿐만 아닌 스마트폰(Android, IOS)에서도 편리하고 풍부한 독자경험을 주기 위해 제작되었다. 주요 내용으로 각 권의 본문은 연대순까지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고흐의 삶과 예술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본문 외에도 스페셜 섹션인 Masterclass를 통해 그의 화풍과 테크닉, 미술사의 전체적인 흐름까지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타임라인을 접할 수 있다.

주 기능으로는 원하는 항목으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본문 내 스크롤 기능, 지도 팝업 기능, 인사이트 팝업 등의 기능을 통해 이미지에 대한 세부적 부연 설명으로 빠른 이해를 도왔다. 이뿐만 아니라 본문 내 동영상이 삽입되어, 세부적 설명은 물론 시각적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작가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다량의 작품 이미지 배경사진 삽입, 대표 작품에 대한 확대 팝업 및 텍스트 부연 설명 창을 제공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메모, 검색기능은 물론 하이라이트 된 페이지를 소셜 미디어로 공유할 수 있어 보다 폭넓은 소통과 공유가 가능해졌다.

최근 우수 전자책과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매일경제신문이 주관한 ‘2014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수상작으로도 선정된 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반고흐 작품 사진 및 배경 사진과 무비 클립까지 전자책 영역 내 모든 구현이 가능해지는 등 전자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탭온북스에서는 ‘2014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수상을 기념해 11월 21일부터 GS샵(www.gsshop.com) 특별 기획전을 통해 도서 구매 시 용산전쟁기념관 내 기획전시실에서 전시되는 '반고흐: 10년의 기록展’ 티켓을 최대 8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반고흐 전시회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디지털 이미지 기반의 회화를 감상하는 전시형태로 구성되어, 평면작품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생동감과 입체적인 관람이 가능해졌다.

탭온북스 양원석 대표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에서 벗어나, 보고 듣고 터치하는 재미와 배우는 즐거움, 여기에 직접 전시회 관람까지 이어져, 미술책과 전시회가 하나가 되는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다소 무겁고 이해하기 어렵게 느껴졌던 전시회, 하지만 미리 전자책을 통해 어느 정도 사전지식을 쌓고 접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다. 단순히 미술작품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적 공감을 형성하고 배움을 통해 또 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자책뿐 아니라 실제 전시회를 통해 고흐를 한층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이번 GS샵 특별 기획전 구성은 전자책 구매와 함께 전시회 1인용 티켓부터 4인용 티켓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한편 탭온북스는 첨단 전자책 표준 ‘EPUB3’에 기반한 전자책 솔루션 및 컨텐츠를 개발하는 업체로써, 기존의 텍스트 중심의 도서는 물론 인터렉티브한 기능을 접목한 전자책까지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를 탭온북스 홈페이지(www.tabonbooks.com)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탭온북스(TABONBOOKS)는 RHK(舊 랜덤하우스코리아)와 GS홈쇼핑이 투자하여 ‘책으로 행복해지는 세상’이라는 가치를 실현해가는 전자책 오픈마켓이다.

웹사이트: http://www.tabonbooks.com

연락처

탭온북스
마케팅팀
노우성 차장
02-6443-442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탭온북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