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클라우드 특허 3종 연이어 취득

- 클라우드 보안 특허 2종 및 클라우드 내 DB백업 및 복원 특허 1종

- 클라우드 선도기업 역량 입증… 더존 클라우드의 보안성, 안정성 증명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4-11-21 09:31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사업에서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클라우드 관련 특허 세 종류를 연이어 취득하면서 관련 분야 선도기업의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더존비즈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된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특허 제10-1460167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특허 제10-1450101호)’, ‘인증방법 및 시스템(특허 제10-1305901호)’ 등 세 건의 기술에서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 특허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할 때 적용되는 통신보안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는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인증하고 전용통신채널을 별도로 형성하도록 해 비 인가된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과 같은 외부 보안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증방법 및 시스템 특허 역시 클라우드 보안에 관련된 특허이다. 이 기술은 2차원 바코드를 활용,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인증된 사용자 외 다른 사용자의 접속을 원천적으로 통제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이디, 패스워드 방식의 1차 인증에 성공한 뒤 인증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2차원 바코드 인증에 성공해야 비로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기존 OTP 방식 대비 인증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점도 이점이다.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이번 특허를 통해 더존비즈온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네트워크를 통한 사이버 위협뿐 아니라 직원 개개인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보안 공격 및 물리적 보안 사고에도 안전하게 대응, 기업의 소중한 내부 정보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성능을 입증해냈다는 평가다.

또 다른 특허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B 백업 및 복원을 트랜잭션 로그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기업의 핵심 시스템인 ERP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용할 때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를 시간 단위로 복원 및 관리할 수 있어 편리성이 극대화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이처럼 앞선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ERP, 그룹웨어, 보안 등 기업 경영 정보화 분야에서 가장 많은 기업의 선택을 받은 더존의 자체 제품뿐 아니라 기업 내부에 구축되는 각종 업무용 소프트웨어 및 외부의 소프트웨어도 클라우드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플랫폼의 모습을 띤다.

이 때문에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면 기업은 보안성, 경제성과 더불어 내부 자원관리의 편의성까지 다양한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다. 업무 효율성 증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효과이다.

더존비즈온 서광희 CLOUD운영본부장은 “이번 클라우드 특허를 통해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빈번해지는 보안 위협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해 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내부 자원의 관리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스마트워크와 같은 새로운 업무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