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실황 이벤트로 중동과 아프리카 공략 시동…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할리파 정상에서 신형 머스탱 공개

- 빌 포드 포드 회장, 포드 중동/아프리카 사업부 신설 전폭 지원…자동차 산업 성장 위한 최종 개척지인 역동적인 유망 시장 공략 나서

- 포드, 내년 ‘올 뉴 머스탱’ 포함해 2016년까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차량 25종 출시 선언

- 자동차 업계 중동/아프리카 시장 판매, 2020년께 40% 증가한 550만대 도달 전망

뉴스 제공
Ford Motor Company
2014-11-21 13:0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동/아프리카 시장 확대에 의욕을 보이고 있는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는 오늘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에서 ‘올 뉴 머스탱’(all-new Mustang)을 선보였다.

빌 포드(Bill Ford) 포드 회장은 부르즈 할리파 112층에서 2015년 형 노란색 머스탱에 상징적인 조랑말 배지를 전달함으로써 실황 이벤트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날 이벤트는 두바이 파운틴(Dubai Fountain)과 부르즈 할리파가 바라보이는 두바이 다운타운(Dubai Downtown)에 모인 1만 명 가량의 군중이 지켜본 가운데 유튜브(YouTube) 상에서 전 세계에 중계됐다. (http://goo.gl/u2waMY 를 클릭하면 재생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빌 포드 회장은 “오늘 우리는 자동차 산업 성장을 위한 마지막 개척지를 대표하는 역동적이고 유망한 시장인 중동/아프리카에 포드의 깃발을 꽂았다”며 “또한 전 세계에 미국의 가장 위대한 드라이브 아이콘 머스탱이 50주년을 맞아 세계 공략에 나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설명했다.

포드는 올해 중동/아프리카 사업부를 신설했다. 이 사업부는 북아프리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남아프리카, 중동의 67개 시장에서 포드의 자동차 사업을 관장하게 된다.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자동차 업계의 차량 판매는 2020년께 현재보다 40% 증가한 550만대에 이를 전망이다. 포드는 새로운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 ‘올 뉴 머스탱’을 선보이는 데 이어 2016년까지 모두 25종의 차량을 출시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 경쾌한 액션 스펙터클의 시청자들은 애리조나의 절벽 꼭대기에서 한 히어로가 긴급 전화를 받는 것으로 시작된 드라마틱한 여정에 함께 했다. 정체를 감춘 주인공은 말, 비행기, 자동차, 헬리콥터, 제트 스키 등을 타고 두바이로 질주해 상징적인 조랑말 배지를 건넨다. 높이 399미터(1300 피트)의 부르즈 할리파 112층을 배경으로 한 마지막 장면에서야 이 주인공은 윙크와 목례로 정체를 밝힌다. 바로 헨리 포드(Henry Ford)의 증손자인 빌 포드다.

짐 베닌텐드(Jim Benintende) 포드 중동/아프리카 사장은 “한 세기 전 헨리 포드는 인류를 위한 고속도로를 열겠다는 비전을 품었다”며 “두바이에 지역 본부를 설치함으로써 두바이에서 꽃피는 혁신과 상상력을 활용해 우리 설립자의 비전을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에 앞서 포드는 신형 머스탱 외에도 포드 포커스(Ford Focus), 포드 퓨전(Ford Fusion) 링컨(Lincoln) MKC 등의 신차를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포드는 이 지역에서 에코부스트(EcoBoost) 엔진, SYNC 차내 연결, 에어백 장착 뒷좌석 안전벨트, 마이키(MyKey) 및 기타 운전자 보조 기술을 비롯한 다수 신기술을 출시하는 데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발표했다.

2015 포드 머스탱(Mustang)

새로운 머스탱(Mustang)은 포니카(pony car)의 상징인 머스탱의 최신 버전으로 다른 동급 차량에 비해 한층 진보한 운전자 보조 기술을 제공한다. 머스탱 패스트백(fastback)과 컨버터블 모델의 날렵한 최신 디자인은 새로운 터보차저 에코부스트(EcoBoost®) 2.3리터 엔진 및 420마력 이상의 업그레이드된 5.0리터 V8엔진 등 다양한 엔진이 구현하는 세계 수준의 성능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머스탱은 첨단 연결 시스템과 더불어 트랙 앱, 론치 콘트롤(launch control)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포드 머스탱(Ford Mustang, http://goo.gl/DRPScV)은 1964년 4월 16일 TV 광고캠페인(advertising campaign, http://goo.gl/sTvWpI)을 통해 세상에 첫 선을 보였으며(http://goo.gl/eey9oQ) 이튿날인 4월 17일 ‘뉴욕 세계박람회(New York World’s Fair, http://goo.gl/yyBE4G)에서 일반에 공개됐다. 머스탱은 이 날부터 공식 판매(officially went on sale that day, http://goo.gl/YcteS6)에 돌입했으며 포드 딜러들은 첫 날 무려 2만 2000대의 판매 및 주문 기록을 올렸다. 이 같은 기세를 몰아 출시 첫해 41만 8000대가 판매된 머스탱은 2년이 못돼 판매대수 1백만대를 돌파(http://goo.gl/QiLcgF)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50년(Over the past five decades, http://goo.gl/YR0WKY) 동안 900만대 이상(http://goo.gl/bGcigU)의 머스탱이 팔려나갔다.

빌 포드(Bill Ford)는 “포드는 약 50년 전 ‘1965 머스탱 컨버터블’을 당시 세계 최고층 빌딩이었던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꼭대기에 올려놓음으로써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의 본거지인 두바이에서 개최한 오늘 행사는 포드와 머스탱의 경이로운 글로벌 여정을 완성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6명의 엔지니어 팀은 포드의 글로벌 본사인 미시건주 디어본에서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Airlines) 비행편을 이용해 특별한 머스탱을 두바이로 공수했다. 두바이에 도착한 머스탱은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로 옮겨져 조심스럽게 여섯 부분으로 분해됐다. 빌딩 엘리베이터로 112층까지 올리기 위해서였다. 엔지니어 팀은 약 12시간 동안 분해된 차량을 재조립했다.

베닌텐드(Benintende)는 “우리는 새 머스탱을 기술과 세련미의 정점으로 끌어올렸으며, 올뉴 머스탱을 문자 그대로 새로운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의 정상에 전시한 것은 우리 팀이 이뤄낸 놀라운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그 정도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 크레인은 존재하지 않으며 헬리콥터로 이송하는 것은 아예 불가능했다. 부르즈 할리파 정상에 머스탱을 전시한 작업은 포드의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사례”라고 설명했다.

포드는 이 이벤트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 두바이 관광진흥청(DTCM), 두바이 상공회의소(Dubai Chamber of Commerce), 이마르 프로퍼티스(Emaar Properties) 등 다수 기관과 손을 잡았다.

헬랄 사이드 알마리(Helal Saeed Almarri) 두바이 관광진흥청장은 “두바이는 흥미진진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로 포드의 이번 이벤트 구상과 딱 맞아떨어졌다”며 “포드 및 우리 파트너와 손잡고 이처럼 놀라운 이벤트를 연출하고 두바이가 가능성의 한계를 확장하는 도시임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특권을 누렸다”고 설명했다.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 소개

미국 미시건주 디어본(Dearborn)에 기반을 둔 글로벌 자동차 회사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는 세계 6개 대륙에서 자동차를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약 18만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65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포드의 자동차 브랜드로는 포드(Ford)와 링컨(Lincoln)이 있다. 이 회사는 포드 모터 크레딧 컴퍼니(Ford Motor Credit Company)를 통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media.ford.com)에서 보도자료, 관련 자료 및 고해상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8760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
트레버 헤일(Trevor Hale)
중동/아프리카 지역 커뮤니케이션 이사(MEA Communications Director)
+971566034059
Thale20@ford.com

수 니고고시안(Sue Nigoghossian)
중동 지역 커뮤니케이션 매니저(Middle East Communications Manager)
+971504543640
Snigogho@fo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