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 인터랙티브, 일본 이북클라우드와 EPUB 2&3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 소프트뱅크에 이어 일본의 대형 클라우드서비스사인 이북클라우드와의 계약을 통해 일본 디지털콘텐츠 시장에서의 단단한 입지 재확인

뉴스 제공
나모인터랙티브
2014-11-24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개발회사로 유명한 ㈜나모 인터랙티브(대표 김상배, www.namo.co.kr)가 일본의 클라우드서비스 업체인 ㈜이북클라우드(www.ebookcloud.net)와 대리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일본의 디지털콘텐츠 시장에서 국제표준인 EPUB 2 & 3 기반의 솔루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를 계기로 나모 인터랙티브는 자사의 EPUB 2 & 3 기반 디지털콘텐츠 저작도구인 나모 펍트리에디터와 나모 펍트리뷰어의 제품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계약 상대자인 이북클라우드는 일본 내 디지털콘텐츠 관련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축사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전문회사다. 기업이 보유한 정보의 일반적 형태인 책, 카달로그, 교육자료, 업무 매뉴얼 등의 문서자료를 전자책으로 새롭게 제작하여 내부공유 및 대고객서비스에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을 돕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로 일본의 대표적 기업인 오츠카상회, 후지쯔, 도시바 등에 구축 판매 사업을 진행하여 년간 100억원 이상의 꾸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이북클라우드는 EPUB 2 & 3 콘텐츠 저작도구인 나모 펍트리에디터 패키지는 물론 나모 펍트리뷰어(iOS, Android, Windows PC용 뷰어 3종)를 라이브러리 형태로 판매하여 2015년도에 나모 펍트리솔루션만으로 10억엔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나모 인터랙티브는 지난 11월 7일 나모 펍트리에디터 2.5버전을 릴리즈했으며 일본의 소프트뱅크와의 계약에 이어 두 번째로 일본 대형 클라우드서비스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함으로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입증 받고, 일본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재확인함과 동시에 2015년 본격적인 일본시장의 비즈니스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나모 인터랙티브의 김상배 대표는 “이번 솔루션 공급계약을 계기로 이북클라우드와 함께 일본시장에서의 라이선스 판매망을 공고히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EPUB이란?
EPUB(electronic publication)은 국제디지털출판포럼(IDPF, International Digital Publishing Forum)이 제정한 전자책 기술표준이다. 국제디지털출판포럼은 2007년 EPUB 규격을 발표했다. EPUB은 CSS와 HTML, 자바스크립트로 책을 표현하는 기술표준이다.
최근까지도 EPUB전자책은 소설이나 시, 에세이와 같은 책이 많았다. 문제집이나 잡지, 전문서적, 교과서와 같이 편집·디자인이 화려한 책은 EPUB으로 제작되는 사례가 드물었다.
EPUB은 2011년 3.0버전이 발표되면서 큰 전환기를 맞았다. EPUB3은 이전의 EPUB 규격이 e잉크 전자책 단말기를 염두에 둔 것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보급되는 상황에서 발표됐다.
EPUB3의 핵심은 웹 문서로 표현하는 걸 전자책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가 방문하는 웹사이트 중 화려하게 꾸민 페이지가 EPUB3 기술을 이용하면 전자책이 될 수 있다. 메뉴 단추를 누르면 숨겨진 단추가 뜨는 것도 EPUB3 전자책에서 구현할 수 있다. 배경 이미지 위에 글자를 얹은 디자인도 가능하다. 텍스트 파일(TXT)과 크게 다르지 않던 이전과는 크게 다른 변화다.
앱과 EPUB의 차이점은 앱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윈도우폰 등 운영체제, 단말기에 따라 최적화해 만들어야 한다. EPUB 전자책은 어디에서나 열리는 웹 페이지처럼 한 번 만들면 다양한 단말기와 운영체제에서 전용 뷰어로 열어서 보면 된다. 원소스 멀티유즈 [One Source Multi Use]가 가능한 포맷이다.

- ㈜이북클라우드
이북클라우드는 일본내의 e-콘텐츠 관련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시스템을 오츠카상회, 후지쯔, 도시바 등 구축 판매 사업을 통하여 년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전문회사이다. 기업이 보유한 정보의 일반적 형태인 책, 카달로그, 교육자료, 업무 매뉴얼 등의 문서자료를 전자책으로 새롭게 제작하여 내부공유 및 대고객서비스에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를 통해서 기업은 콘텐츠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최첨단 고객서비스로 고객편익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대외적인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 나모 펍트리솔루션
나모 펍트리솔루션은 국제 전자책 표준 포맷인 EPUB3기반의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제작부터 배포까지 한번에 도와주는 전문 전자책 제작 관리 솔루션이다. 나모 펍트리솔루션은 총 3가지 제품군으로 기능이 구분되어 있다.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는 에디터, 전자책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플랫폼, 전자책을 보여줄 수 있는 뷰어가 통합된 형태의 솔루션이다. 기존 종이책과 유사한 EPUB2의 기능적 한계를 벗어나, 진정한 전자책으로써 멀티미디어 요소와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갖춘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작전문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사용자도 고품질의 EPUB3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손쉽게 제작하도록 설계된 것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주)나모인터랙티브 회사소개
나모 인터랙티브는1995년 설립 이후 나모 웹에디터, 딥서치, 액티브스퀘어 등 개인 SW 및 기업용 솔루션 제품을 개발 공급해 오고 있는 토종 SW 개발사로, 2007년 12월 세중 계열로부터 분리 독립하여 SW 전문 기업으로서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 국내 SW 업체로는 거의 유일하게 99년 이래로 10년 이상 SW 제품을 해외에 수출해 온 것은 물론, 최근에는 HTML5와 EPUB3 표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콘텐츠 솔루션 쪽에도 사업을 확장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종합 IT 전문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mo.co.kr

연락처

나모인터랙티브
박형순 사원
02-559-92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