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24일 ‘아이디어를 가치로’ 청년창업 한마당 개최
건국대 창업지원단(단장 이철규)이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과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이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문화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포로 진행되며, 창업에 관심 있는 고교생과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창업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건국대 인근 덕수고등학교와 송파공업고등학교, 남양주시 덕소중학교 비즈쿨 소속 학생들이 참여해 창업기업 전시회와 스타 CEO 특강 등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비전을 배운다.
건국대 창업지원단 입주기업과 지역 내 창업기업, 건국대 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등이 진행하는 창업 전시회와 더불어 1:1투자, 자금, 특허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투자상담회‘, 인근 3개 중·고교생을 초청하는 ‘비즈쿨 초청행사’, ‘돌발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딱! 100일만 미쳐라‘의 저자 하석태 HST그룹 대표가 ‘창업 실패와 성공’에 대한 경험담을 강연하며, ‘작은 밑천으로 돈버는 이야기'의 저자 정성관 미디어 OBS W 대표가 홍보와 마케팅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김인권 네오위즈게임즈 전략기획실장은 게임 창업에 대해 조언하는 등 각각 자신들의 창업경험을 들려준다.
행사 중간에는 지난 10월 개최한 ‘2014 KU Start-up 통합 창업경진대회‘의 시상식도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서머너즈엔터테인먼트의 ‘PaintAR(페인터): 내가 색칠한 그림에 생명을 불어 넣어보아요!’ 아이템이 대상에 선정됐다.
건국대 이철규 창업지원단장은 “창업거점으로써 지역 창업과 청년·학생 창업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