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웹소설, 중국어 버전 출시

- 대만 구글플레이를 통해 공개

뉴스 제공
북팔
2014-11-24 09:00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웹소설 회사 븍팔(http://novel.bookpal.co.kr)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웹소설 앱 “북팔웹소설”의 중국어 버전을 대만 구글플레이 계정을 통해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북팔은 한국의 인기 웹소설이 거대한 중화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5개월동안 집중적인 노력을 준비해왔다. 이번 대만 출시는 그와 관련된 1차 시도로 앱의 현지화를 포함해서 한국시장에서 검증된 20여종 인기웹소설 400화가 1차로 번역되어 소개되었다.

이번 북팔웹소설의 중국어 번역작업은 한국 번역자가 아닌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중국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일종의 소셜번역시스템으로 진행되어 화제다.

북팔 김형석 대표는 “예전에 미드가 한국에 전해질 때도 감각있는 네티즌들이 자막번역을 통해 미드를 확산시킨 사례가 있다”면서 웹소설은 일종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이기 때문에 과거식 출판 번역방식보다는 이런 소셜 방식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북팔은 이번 대만 구글플레이 출시를 계기로 중화권 콘텐츠 시장 전체는 물론 북팔의 시스템 자체를 글로벌시장에 접목하는 계획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북팔 소개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