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패턴 매칭 엔진, NFV를 위한 고성능 보안 기능 제공

- 윈드리버 컨텐트 인스펙션 엔진, 인텔 아톰 프로세서(Intel Atom Processor) 기반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36 Gbps 이상의 패턴 매칭 쓰루풋 달성

- 고속 패턴 매칭으로 로우엔드에서 하이엔드에 이르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에 보안 성능을 확장하고 지능형 기술 요소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

- 인텔 아키텍처 환경에서의 소프트웨어 패턴 매칭으로 자원 집적도 높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애플리케이션에 성능 최적화 및 확장성 구현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4-11-24 08:27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커넥티드 시스템을 위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 지사장 박주동, www.windriver.com)는 고속 패턴 매칭 소프트웨어, ‘윈드리버 컨텐트 인스펙션 엔진(Wind River Content Inspection Engine), CIE’에 대한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를 발표했다.

이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하이퍼스캔으로도 불리는 CIE는 티어(Tier)1 OEM IPS 패턴을 사용해 실제 HTTP 트래픽을 스캔했을 때, 인텔 아톰 프로세서 C2000 시리즈(Intel® Atom™ processor C2000 series)에서 36Gbps이상의 패턴 매칭 쓰루풋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CIE는 제조사의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패턴 매칭 라이브러리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자원을 추가하지 않고도 전체 제품 라인에 적용 가능하다. 하이엔드급의 인텔 Xeon기반 플래폼 상에서 280 Gbps를 초과하는 스캐닝 성능을 비롯한 벤치마크 결과들은 CIE의 확장 가능한 성능을 입증하는 것으로, 로우 엔드에서 하이엔드까지의 보안 플랫폼 및 NFV 기반 솔루션에 최적의 패턴 매칭 기술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보안 업체들은 시장 요구에 맞춰 더욱 우수한 성능을 제공해야 한다는 기술적인 부담을 가지고 있다. 또한 데이터 양이 폭발적인 증가하고, 더욱 복잡해진 새로운 패턴과 룰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컨텐츠 스캐닝으로 인한 성능상의 병목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CIE는 스캐닝 성능과 확장성을 큰 폭으로 개선하고, 전체적인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포네틱스 리서치의 책임 보안 애널리스트인 제프 윌슨(Jeff Wilson)에 따르면 “할당된 코어를 토대로 쓰루풋까지 성능을 선형 확장하는 역량은 가상화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며, “윈드리버의 벤치마크 결과는 소프트웨어 패턴 매칭 방식이 하이 레벨 네트워크와 보안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증명하고 있으며, 이는 NFV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윈드리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부문의 폴 세니신(Paul Senyshyn) 부사장은 “이 벤치마크 자료는 프로세서 성능이 강화되면서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 성능을 어떻게 확장됐는지 증명하고 있다”며, “윈드리버의 CIE는 장비 제조사들이 필요로 하는 단순한 통합과 확장성을 제공해,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고객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특히 고속 패턴 매칭의 장점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Wind River Content Inspection Engine 상세 소개
가상 어플라이언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컨텐트 인스펙션 엔진(Wind River Content Inspection Engine), CIE는 패턴 매칭의 강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클라우드 NFV는 네트워크의 급격한 성장과 폭발적인 수요 증가에 맞춰 소프트웨어 설계 수정 없이 기능을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 CIE는 이와 같은 요구에 매우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필요 없이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해 성능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CIE를 사용하는 어플라이언스는 캐리어급 윈드리버 리눅스를 적용한 경우, 보다 쉽게 300 밀리세컨드 내에 다른 서버로 실시간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페일오버 또는 데이터센터 하드웨어 리프레시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장비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다운타임을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에서 매우 중요하다.

CIE는 고속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패턴 매칭 솔루션으로 대규모 레귤러 익스프레션 그룹을 블럭 또는 데이터 스트림과 매칭한다. 또한 데이터 스트림이 여러 메모리 장치에 흩어져 있는 경우에도 다수의 패턴을 동시에 탐색할 수 있다. CIE는 소프트웨어에서 운영 가능하며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비용적으로도 효율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침입 방지(IPS), 안티바이러스 애플리케이션, 통합 위협 관리 솔루션(UTM)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 스캔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윈드리버 CIE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인텔 아톰 프로세서 C2000에 대한 성능 벤치마크 자료는 http://tinyurl.com/102214ci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소개
윈드리버는 1996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한국 내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제품은 네트워크, 디지털 가전, 산업 및 자동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모바일, 자동차 관련 부분 등의 주요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분야에서 구글의 OHA (Open Handset Alliance) 멤버 및 MeeGo OSV (미고 상용화 파트너) 로서 많은 휴대용 기기 상용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여를 비롯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모바일 기술 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윈드리버는 GENIVI 연합의 창립멤버로 미고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플랫폼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