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디파마-제네웰, 포비돈요오드 함유 습윤드레싱재인 베타폼® 공동 개발 및 국내 출시

- 세계적인 제약사 먼디파마, 국내 바이오 벤처회사 제네웰과 포비돈요오드 함유한 습윤드레싱재 공동개발해 국내 출시

- 먼디파마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 중동, 아프리카 등에 베타폼® 출시 예정

- 광범위한 항균력을 지닌 베타폼®, 감염상처 관리에 새로운 대안 제시

뉴스 제공
먼디파마코리아
2014-11-24 10: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포비돈요오드가 함유된 습윤드레싱재인 베타폼®(BETAFOAM®)을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11월 24일자로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타폼®은 메디폼®* (MEDIFOAM®)과 같은 폼드레싱재에 베타딘®(BETADINE®, 성분: 포비돈 요오드)의 주성분인 포비돈요오드가 함유된 신개념 습윤드레싱재이다. 베타폼®(BETAFOAM®)의 개발은 베타딘® 제조사인 먼디파마와 메디폼®* 제조사인 ㈜제네웰(이하: 제네웰, 대표이사: 문병헌)의 합작으로 이루어졌다. 이는 글로벌 제약사와 국내 바이오 벤처의 파트너십이 라이센싱과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뛰어 넘어 신제품 개발로까지 이어진 이례적인 사례이다.

먼디파마는 베타폼®을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먼디파마와 ㈜제네웰(대표이사 문병현, 이하 제네웰)은 지난 3월, 습윤 드레싱재 메디폼®* 의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내 라이선스 및 판매에 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협약을 바탕으로 제네웰은 먼디파마에 베타폼®을 공급하고, 먼디파마는 베타폼® 브랜드의 세계화를 담당하게 된다.

베타폼®은 포비돈요오드가 함유된 폼 드레싱으로 감염상처의 관리에 사용될 수 있다. 베타폼®의 항균력에 대한 시험관 내 시험 (In vitro) 결과, 베타폼®은 접촉 후 10분부터 녹농균과 포도상구균 모두에서 세균 집락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24시간 배양 시험 결과에서도 녹농균과 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력을 나타내었다.

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총괄 사장인 이종호 사장은 “베타폼®은 전세계적으로 소독제의 대명사로 불리는 베타딘®과 국내 대표 습윤드레싱재인 메디폼®* 의 결합으로 세계적인 제약사와 국내 바이오 벤처 회사의 포트폴리오가 만나 새로운 제품이 탄생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먼디파마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가진 벤처 회사나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회사의 성장 동력 중 하나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우수한 치료제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딘®은 45년이상 전세계 의사와 환자들이 병원과 가정에서 상처 부위 살균 소독 등에 사용되어 온 대표적인 소독제로 국소 감염에 대한 1차 치료제로 사용된다. 국내에는 상처관리 등에 사용되는 베타딘®액, 인후염 치료제인 베타딘®인후스프레이, 여성청결제품인 지노베타딘®등이 포비돈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다.

메디폼®* (제네웰에 의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습윤드레싱재로 창상 부위에 습윤 환경을 제공하여 상처 보호를 빠르게 도와주며 2002년 출시되었고, 이후 국내 습윤드레싱재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2009-2012년 자료). 메디폼®* 은 폼 드레싱, 항균 드레싱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인 통증치료제 전문기업으로 명성을 구축해온 먼디파마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옥시콘틴®서방정(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타진®서방정 (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날록손염산염이수화물), 옥시넘®주사(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주 1회 부착하는 패취제형 진통제인 노스판TM패취(성분명: 부프레노르핀)를 공급하며 국내 통증치료제 분야를 선도해 왔다. 한국먼디파마는 제품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2012년에 항암제 사업부와 호흡기치료제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2012년 희귀암 치료제인 데포사이트®주사(성분명: 시타라빈), 폴로틴®주사(성분명: 프랄라트렉세이트)를 소개를 시작으로, 류머티스관절염 치료제 로도트라®서방정(성분명 : 프레드니손) (2013년), 천식치료제인 플루티폼® (성분명 : 플루티카손프로피오네이트, 포르모테롤푸마레이트염수화물)(2014년)에 이어 습윤드레싱재인 메디폼®(2014년)과 포비돈요오드를 함유한 폼드레싱재인 베타폼® (2014년)을 도입해 다양한 질환영역에서 꾸준하게 신제품을 선보이며 성장하는 제약사로서 주목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dipharma.co.kr

연락처

먼디파마 코리아 홍보대행
KPR
강승희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