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역사박물관 문화가있는날 맞아 공동체 영화상영

- 2014전주국제영화제 무비꼴라주상 수상한 60만번의 트라이 비롯

- 원불교 예비교무가 제작한 종교전쟁과 사마디 무료상영

익산--(뉴스와이어)--원불교역사박물관이 오는 26일 문화가있는날을 맞아 공동체 영화상영 행사시간을 갖는다.

원불교예비교무가 제작한 독립영화 <종교전쟁>과 <사마디>를 오후 2시와 3시에, 2014전주국제영화제 무비꼴라주상을 수상한 <60만번의 트라이>를 4시50분에 각각 상영한다.

<종교전쟁>은 김현국 예비교무의 원불교대학원대학교 졸업과제작품으로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의 종교간 평화와 연대활동을 인터뷰 중심으로 구성한 작품으로 50분에 달한다. 또한 김 감독의 작품인 <사마디>는 예비교무의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신앙과 수행 및 일과를 기록한 다큐물로 전북독립영화제 상영작이며 러닝타임은 85분에 달한다.

<60만번의 트라이>는 2014전주국제영화제 무비꼴라주상을 수상한 박사유 박돈사 감독의 작품으로 60만 재일동포의 꿈과 애환을 담은 화제작으로 제작사인 인디스토리의 후원을 받아 <공동체 상영>으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올 2월부터 매 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있는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는 문화가있는날에 원불교역사박물관에서는 만해 한용운, 자살방지캠페인, 이집트의 영광 등 특별강연과 방송심의위원회 선정 우수 방송프로그램 시청 등을 진행해온 바 있다.

원불교역사박물관 소개
원불교역사박물관은 전북 익산시 신용동 원불교 중앙총부가 위치한 익산성지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원불교 100년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으며 교조 소태산 기념관과 2대 종법사인 정산실 이외에 6개의 상설 전시실과 기획전시실에서는 상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nmuseum.net

연락처

학예연구실
송영철
063-850-324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