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KB금융그룹과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 이번엔 안성에서 ‘집을 고쳐드립니다’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지난 11월 3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진행됐다.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은 이날 뇌병변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는 이맹효(만76세) 어르신 댁에 방문했다.

어르신은 컨테이너 박스로 만든 허름한 집에서 거주하고 계셨는데, 움직임이 불편한 어르신에겐 몸을 보호해줄 시설물이 절실해 보였다.

이에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 봉사자들은 부엌과 거실, 화장실에 핸드레일을 설치하였고, 마당에도 핸드레일을 설치하여 어르신의 안전을 지키도록 하였다.

이맹효 어르신은 “전동 휠체어가 항상 집 근처까지만 들어갈 수 있어서 불편했는데, 이제는 집 앞까지 가능하게 되어서 참 편리할 것 같다”면서,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2014년의 마지막 시즌에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참 기쁘고, 12월에도 다른 봉사활동 참여로 더 많은 나눔을 베풀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활동에 제약이 있는 전국의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편리하게 바꾸어주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당초 계획대로 200가정의 보금자리를 새 단장시켰고, 추가로 3가정의 집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올해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잘 마무리 되어 내년에 연계 사업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함께하는 사랑밭은 소외 계층 이웃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여러 기업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팀 070-4477-3807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or.kr)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는 고통 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NGO이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나솔채], 노인복지시설[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후원개발팀
박현경 간사
02-2612-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