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말로크-브라운과 안토니오 무지카, SGO 출범

뉴스 제공
Smartmatic
2014-11-25 13: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안토니오 무지카(Antonio Mugica, http://goo.gl/5Wn8gd)와 마크 말로크-브라운(Lord Mark Malloch-Brown, http://goo.gl/N6cmLQ)경은 오늘 전세계 유수의 투표 기술 제공업체인 스마트매틱(Smartmatic)의 놀라운 성공에 힘입어 새로운 벤처 SGO(new venture, SGO, www.sgo.com)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매틱의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설립자인 무지카는 확장된 그룹 내에서 기존 역할을 지속할 예정이다. 말로크-브라운 경은 회장직을 맡게 된다. 그는 나이젤 노울스 경(Sir Nigel Knowles, http://goo.gl/CX8Q76) DLA Piper 글로벌 CEO, 저명한 기업가 데이비드 지암파올로(David Giampaolo, http://goo.gl/4RLCWj) 및 로저 피냐테(Roger Piñate) 스마트매틱 최고운영책임자(COO) 등과 함께 SGO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안토니오 무지카는 “마크, 데이비드, 나이젤의 이사회 합류와 더불어 우리 새로운 그룹의 설립은 선거 테크놀로지와 컨설팅 외에도 우리 스태프의 재능을 활용하려는 우리의 야심과 확장된 비전을 반영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사람들의 능력과 영감에 따라, 우리는 핵심 비즈니스 및 기술에 충분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지만 향후 수개월 간에 걸쳐 SGO를 통해 생물측정, 온라인신분인증, 인터넷 투표, 시민 참여, 전자정부(e-governance) 및 공해 제어 등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 추진 중인 사업들에 기반한 일련의 새로운 벤처들을 가동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마트매틱은 2000년 설립된 이후 선거의 모든 과정, 즉 등록에서 개표 및 결과 발표까지 경쟁사가 없는 기술력과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바탕으로 한 통합 선거 관리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의 선거 문화를 변화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어떤 경쟁사보다도 많은 선거(3500건 이상)에 참여했다; 5개 대륙에서 총 23억 이상의 인구가 투표에 등록 및 참가했으며, 세계적인 표준을 정하는 스마트매틱만의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말로크-브라운 회장 내정자는 그의 취임에 대해 “안토니오와 그의 팀을 알게 되었을 때 나는 그들에게서 세 가지의 자산을 발견했다: 민주주의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아직 전세계 대부분이 깨닫지 못하고 있는 선거와 관련된 비즈니스; 편안한 대학 캠퍼스 가까이 위치한 획일적인 IT 클러스터에 안주하지 않고 세상 곳곳에서 작동하는 상품을 개발하며 현장에서 확약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과학자들과의 네트워크; 그리고 세 번째는 사람들의 생활을 바꿔놓을 잠재력을 지닌 흥미로운 솔루션들을 보유했다는 것이다”고 밝혔다.

말로크-브라운(Malloch-Brown, http://goo.gl/N6cmLQ)은 6년 동안 UN개발계획(UN Development Programme, UNDP) 총재를 역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민주주의와 바람직한 거버넌스(Democracy and Good Governance) 계획을 설립해 UNDP의 선도적인 글로벌 전문분야로 삼았다. 무지카는 “마크는 그의 경력 내내 개발 과제에 대한 솔루션은 선거와 참여를 통해 사람들에게 성공적으로 힘을 부여하는 데에서 시작한다고 주장해왔다. 우리 사업이 발전하는 데 있어 나이젤, 데이비드와 더불어 우리 이사회를 이끌 인재로 그보다 더 적임인 전문가는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참조
SGO 웹사이트: www.sgo.com

스마트매틱(Smartmatic) 소개

스마트매틱은 전 세계 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각 정부들의 더 나은 선거진행을 돕기 위해, 스마트매틱은 3500여 회 이상의 위변조 및 부정 없는 선거에서 검증이 가능하고 안전한 23억 표 이상의 투표를 집계하고 처리한 바 있다. 스마트매틱은 선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방법으로 매출, 수익, 제품 제공, 우수한 서비스 지원, 세계적 입지, 기술 개발 면에서 전자투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스마트매틱은 미국,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멕시코, 바베이도스, 아이티, 브라질, 파나마, 베네수엘라, 필리핀, 인도, 대만에서 8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martmatic.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martmatic.com

연락처

스마트매틱(Smartmatic)

버슨-마르스텔러(Burson-Marsteller)
캐롤라인 로이크로프트(Caroline Roycroft)
0207 300 6212
caroline.roycroft@b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