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채용의 길라잡이 ‘2014대구공직박람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인사혁신처와 함께 11월 27일(목) EXCO에서 공직자가 되는 길을 종합적으로 알려 주며 모든 종류의 공무원이 다 모이는 ‘2014대구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40개 중앙행정기관, 부산시, 울산시 등 5개 지자체, 교육청, 입법기관(국회사무처) 및 공기업(한국국제협력단, 대구시 산하 공기업) 등 총 50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무원의 종류, 복지, 임금,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더불어 9급 모의시험·면접, PSAT 예제풀이 등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경력채용과 소수직렬 지망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렬의 합격자들이 1대 1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며, 공직박람회 방문자는 인포데스크에서 자기 직렬에 맞는 선배 멘토가 어느 부처에 있는지 확인 후 찾아가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채 준비생 등에게 시험에 대한 예측성을 주기 위해 2015년도 23개 부처별 공채시험 관련 자료도 제공된다.

그리고,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구시립예술단 및 인디밴드(그룹: 오빠친구동생) 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김연수 전(前) 대구시 행정부시장의 ‘공직입문(공직이란 어떤 직업인가?, 내가 평생 가야 할 그 길인가?)’이라는 주제의 특강은 공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공직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비전과 열정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정태옥 행정부시장은 “2014대구공직박람회를 통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소통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며, 여성, 장애인, 이공계, 다문화출신 등 사회적 소수자가 공직사회에 진출하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성숙한 선진국가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인재채용제도를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인사과
이지은 주무관
053-803-2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