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르크로이, 새로운 측정과 그래픽 사양…CAN FD 솔루션 산업 분석 역량 확장

2014-11-26 09:11
서울--(뉴스와이어)--텔레다인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http://teledynelecroy.co.kr)는 오늘 CAN FD (Flexible Data Rate) 트리거 및 디코드 솔루션에 특별한 측정과 그래프 기능을 추가로 발표했다.

텔레다인 르크로이는 유일하게 CAN FD 측정과 그래픽 사양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올해 6월에는 최초로 CAN FD 트리거와 디코드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CAN FD 트리거 및 디코드 솔루션은 이 새로운 표준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물리 계층 신호와 프로토콜 계층 데이터와의 상관관계를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관측함으로써 개발중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툴은 두 개의 CAN 또는 CAN FD 메시지 사이의 시간을 측정하거나, 메시지에서 아날로그 신호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툴에 포함된 측정 기능을 이용하여 메시지에 포함된 정보를 이용하여 아날로그 파형으로 다시 풀어낼 수 있다.

CAN FD TDM 링크는 강력한 CAN FD 타이밍과 메시지 데이터 값의 CAN FD 트리거링 전용으로 만들어졌다. CAN FD 트리거는 Frame IDs, 특정 데이터 패킷, 리모트 프레임과 에러 프레임을 찾아내 분리할 수 있다. 디코드는 포착중인 데이터의 다른 부분들을 쉽게 구분하여 정의할 수 있도록 색을 달리하여 파형 위에 겹쳐 표시해, 사용자들이 CAN FD 데이터의 서로 다른 부분들을 빠르게 찾아내고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CAN FD TDM은 다양한 이벤트들의 통계적 자료의 빠르고 쉬운 축적을 위한 특정 CAN FD 측정 파라미터를 제공하고, 데이터의 시각화가 가능한 그래픽 디스플레이 툴을 제공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CAN FD 솔루션은 4개 버스를 동시에 디코드 할 수 있으며, 이들 4개의 버스는 CAN FD와 기존 CAN을 포함하여 어떤 프로토콜의 조합도 디코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디코드 결과값은 테이블로도 제공되어 사용자의 이해를 도와준다. 테이블 엔트리를 선택, 터치하면 자동으로 확대되므로 파형 데이터를 일일이 스크롤해가며 찾는 불편함이 없다. 또한 데이터 검색이 더욱 쉽도록, 확대된 트레이스에 검색 기능을 내장하여 특정 Frame ID나 데이터 메시지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도록 했다.

2004년 이후 오토모티브 테스트 솔루션 선도
텔레다인르크로이는 2004년 처음 CAN 트리거와 디코드 제품을 발표한 이래 오실로스코프 기반의 시리얼 데이터의 트리거와 디코드 솔루션을 선도해왔다. 물리 계층 시리얼 데이터 신호를 분석하여 디코드 결과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특허받은 알고리즘이 LIN, FlexRay, 그리고 새로운 CAN FD 등을 사용하는 오토모티브 시스템의 디자인과 디버그를 단순화하는 데 적용되었다. 오토모티브 표준의 지원 외에도 텔레다인르크로이는 I2C, UART를 비롯하여 USB3와 PCIe® Gen 3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시리얼 버스를 위한 트리거와 디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AN FD (Flexible Data)란
CAN FD는 범용 CAN 표준의 차세대 기술이다. 기존 CAN이 전송 가능한 대역폭 속도가 한계에 다다른 반면, CAN FD는 더 높은 비트 속도와 더 긴 데이터 페이로드를 제공한다. CAN FD 데이터 페이로드는 프레임 당 64 바이트로 구성되나, 기존 CAN은 프레임당 8바이트이다.

이용
CAN FD 트리거와 디코드는 다양한 텔레다인르크로이 오실로스코프에서 이용 가능하다. 기존 CAN 트리거와 디코드 옵션을 보유한 텔레다인르크로이 사용자는 시스템을 CAN FD 트리거와 디코드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소개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 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써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하였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되었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되었다. (www.teledynelecroy.com), (www.teledynelecroy.co.kr)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성은숙 과장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