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아이디어 공모전 및 컨텐츠 경진대회 개최

2014-11-26 11:39
수원--(뉴스와이어)--(사)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원장 김영갑)은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창조형 지역역량강화 및 사업 운영에 반영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 2회 지역역량강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교육, 사업, 문화 관련 컨텐츠를 증진시키기 위한 “제 1회 지역역량강화 컨텐츠 경진대회”와 함께 진행된다. 각 공모전 접수는 11월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수원의 지역역량강화에 관심 있는 창의적인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교육, 특화사업, 지역의 공익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관련 아이디어나 수원을 대표하는 새로운 먹거리, 토착브랜드창출 등 향토, 문화, 자연자원을 활용한 주민주도형 일자리창출 특화 아이디어,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로 만드는 사람중심의 더 큰 수원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심사는 성인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심사하며 우수 아이디어 중 사람중심상 2명, 안전한상 4명, 건강한 도시상 6명 등을 선정하여 12월 19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컨텐츠 경진대회의 공모는 지역 활동과 공존을 확대하는 교육관련 창작 컨텐츠, 지역역량강화와 연계 가능한 특화 사업 시제품, 지역역량강화를 위한 문화관광 컨텐츠 등 세 가지 유형으로 지원 가능하다. 특히 문화관광 컨텐츠는 공연 분야 기획서, 포스터, 그림, 수기,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앱(App)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지원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전과 마찬가지로 성인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예선 및 본선으로 나누어 심사하며 우수 컨텐츠를 선별하여 수원최고상 3명, 수원으뜸상 10명, 수원버금상 20명 등을 시상한다. 유의사항으로는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타 공모전에 중복으로 응모할 수 없으며, 접수를 희망할 경우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및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kij@kij.or.kr) 혹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갑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장(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은 “지역민이 주도하는 도시활력 증진사업을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2회째를 맞는 아이디어 공모전부터는 지역발전 아이디어 분야와 문화교육 컨텐츠 분야로 세분화시켜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사람 중심의 수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컨텐츠와 현장경험에서 우러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소개
(사)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원장 김영갑)은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역 및 지역거주민의 역량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컨텐츠 개발을 중심으로한 주민참여형 도시활력증진 개발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ij.or.kr/

연락처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홍보대행
이음넷
최진희 팀장
02-539-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