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 학술대회 열려

‘신의 약손‘ 가진 명문학회 ’정형도수물리치료사' 학술잔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신의 약손‘을 가진 물리치료사라 불리는 정형도수물리치료사들의 학술대회가 열린다.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회장 김명준 사진) 제16차 학술대회가 오는 12월 7일 대전시 동구 용문동에 위치한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상지 기능장애에 대한 정형도수물리치료(Orthopedic Manual Physical Therapy for Upper Extremity Dysfunction)’ 란 주제로 1,2,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제 1부는 학술대회로 9시 30분부터 등록을 시작해 10시 20분 개회식이 열린다. 이어 논문발표와 특별강의가 12시 30분까지 이어진다.

제 2부는 임상페스티벌을 마련하고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특별강의와 회원들이 현장에서 얻은 임상 사례를 중심으로 한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제 1,2부에 이어 제 3부는 학회의 발전을 위한 각종 안건상정 및 심의의결이 이뤄지며 학회 회원들에게 증서 및 상장 수여식을 끝으로 오후 5시 막을 내린다.

한편,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는 전국 20여개 시도회의 12,000명 이상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학회 정준회원이 모두 5,027명에 이르는 거대 확회이다. 정회원은 650명 그리고 361명의 정형전문도수물리치료사자격시험 합격자를 보유한 보건의료분야의 최고 명품 학회로 22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는 김명준 학회장을 중심으로 김근조,김영민,박윤기 부회장, 김선엽 학술원장, 권혁수 연수행정원장, 이승병 연수행정간사, 서현규 연수기획원장, 김택연 연구소장과 전국 16시.도 회장 및 4개 분회장 등 조직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다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 소개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회장 박지환)는 1991년부터 3년에 걸쳐 대한물리치료사협회와 전국물리치료과 교수협의회 공동주관으로 미국 Quinnipiac대학 Russel Woodman교수팀의 정형도수치료 연수강좌를 시발로 1992년 2월 창립했다. 1994년 10월 대한정형물리치료학회로 승격되었으며, 2003년 12월에 학회명을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로 개칭하고 현재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산하 전문분과학회 및 교육부 학술진흥재단에 정식 등록된 학술단체입니다.본 학회에서는 임상에서 물리치료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Manual Dx.와 Tx.의 도수기법을 국내에 널리 보급하기 위하여 Basic OMT Course(신체부위별 정형도수치료 기초과정)와 intermediate OMT course 질환별 정형도수치료 중급과정), Advanced OMT course(전문기법별 정형도수치료 심화과정)를 개설하고 있으며, 선진외국의 최첨단 manual medicine 저명 강사진을 국내에 초빙하여 매년 국제세미나를 유치할 뿐만 아니라, WCPT와 IFOMT(1998.10)에 정식으로 가입되어 있는 등록된 학회이다. 국내에서 회원 규모가 가장 크고 조직적이며, 교육 프로그램의 쳬계성과 학술대회 및 학회지 발간, 뉴스레터, 홈 페이지 운영 등 도수의학의 정통성을 지닌 한국 최대 규모의 정형도수치료학회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학술교류와 연대를 통하여 한국 정형도수치료의 위상을 세계로 넓혀가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aomt.or.kr/

연락처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
이준용
010-7212-9868

이 보도자료는 대한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