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관련협회 MOU 통해 교육효과 상승
- 경력개발의 재직자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취업 ‘열풍’
이에 최근 ‘선취업 후진학’으로 지역인재 양성과 평생 직업교육에 특화된 대학이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필구)’다.
2014년도 평생학습중심대학육성사업에 ‘후진학 거점대학’으로 선정된 경기과기대는 ‘지역산업체-대학-지역사회’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취업-학업-경력개발의 재직자 맞춤형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료식을 가진 ‘건설기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경우 총 4주의 이론과 실무교육을 받았으며 면접평가를 통한 이수성적을 부여 받았다.
특히 교육 수료자의 취업과 관련, MOU 체결을 맺은 대한건설기계협회, 대한펌프카협회는 취업확약서를 통한 취업알선을, ㈜전진중공업과 ㈜KCP는 교육협력, 장비제공 등의 협력을 펼치는 등 산학간 굳건한 연대를 통해 교육의 질과 효과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1세부터 56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성공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이번 건설기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는 작년에 과정을 이수하여 성공적으로 취업한 윤채웅 기사(46세, ㈜KCP) 가 2기생을 가르치는 강사로 활약해 더 큰 화제가 되었다. 이번 수료식에서 윤 강사는 “대학의 수준 높은 교육과 시설이 우수하다”라며, “인생 2막의 재취업이 가능토록 지원해줘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우리 대학은 타 대학이 주로 제공하는 교양과정 이상의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앞선 대학”이라고 소개하며, “관련분야의 협회들과의 교육협력, 취업협약 등의 MOU를 맺어 취업 실적도 월등히 앞서 간다”고 말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tec.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연락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홍보대행
오픈프레스
제휴사업팀
박예진
070-8656-27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