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신기술창업집적지역 내 우수기업 입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2-02 10:33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2010년 중소기업청의 신기술창업집적지역사업에 선정되어 조성·관리하고 있는 군산시 오식도동부지에 우수기업을 입주시키며 신기술창업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드라이브에 들어갔다.

신기술창업집적지역은 대학이나 연구기관이 관리하는 지역에 공장 설치를 허용해서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연구, 교육, 생산이 통합된 혁신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우수중소기업의 혁신기술 개발 및 도내 고용창출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군산대학교는 지난 8월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엄정한 심사 끝에 배기가스 저감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업체인 ㈜월드이엔이텍을 최근 입주시켰다.

㈜월드이엔이텍(회장 서정부)은 신기술창업집적지역에 생산 공장 건립을 진행 중으로, 신규인원 채용 시 군산대학교 졸업생을 우선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군산대는 입주기업이 기업 활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 및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월드이엔이텍은 군산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동익 군산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속적인 우량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군산대학교가 산학협력의 선도적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