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RQclub 영어 독후감 대회 수상자 발표

뉴스 제공
언어세상
2014-12-02 14:04
서울--(뉴스와이어)--초등영어 프로그램 RQclub(www.rqclub.co.kr)의 주최로 열린 제3회 영어 독후감 대회의 수상자 발표가 지난 30일에 있었다.

전국의 대표적인 홈스쿨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는데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홈스쿨의 학습 노하우가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우수 독후감 발표
유치부
1등 Joyful English 정인성 학생
2등 Joyful English 김지수 학생
3등 Rhyme English Justin 학생

초등 저학년
1등 English Book Club Jessica 학생
2등 Lime English Jadon 학생
3등 루시영어교습소 Eric 학생

초등 고학년
1등 Jina’ English Stella Park 학생
2등 KELS Kwan Yoo Jin 학생, Choi’s English Homeschool 주민형 학생
3등 리딩트리 Yubin 학생, Honey’s English 곽수혁 학생, English Book Club Julie 학생

홈스쿨은 소규모로 운영 되다 보니, 선생님과 학생 간의 1:1 수업을 진행해 아이의 장점과 단점을 반영한 맞춤 수업이 가능하다. 특히, 영어 홈스쿨은 단순한 학습이 아니라, 아이들이 영어를 공부하고 영어 책을 읽으며 영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해준다.

영어 독후감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홈스쿨의 특징과 인기 선생님이 말하는 홈스쿨 선택 요령을 알아보자.

언어로써의 영어를 완성시켜 주는 노하우는 바로 ‘독서’ - Jina’s English(서울시 동작구)
‘읽고 쓰고 말하기를 우리말처럼 하자.’ 13년간 이어온 영어 홈스쿨 Jina’s English의 교육목표이다.

Jina’s English의 이지연 선생님은 우리나라 교육현실에서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다독’이라고 말한다. 다독으로 쌓아온 영어 실력은 하루 아침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그 내공은 단순히 성적만 내는 ‘학습으로써의 영어’가 아닌 ‘언어로써의 영어’실력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Jina’s English는 다독을 중심으로 하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1:1 코칭은 20분간 레벨별 다양한 영어원서가 구비된 ‘Fun Fun Library’에서 학생 개개인의 집중 듣기와 자발적인 몰입 독서를 유도하며 독후활동을 포함한 독서이력관리를 한다. 다음으로 50분간의 ‘Classroom English’는 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Grammar의 고른 실력향상을 도와주는 100% 영어수업이 이루어진다.

이지연 선생님은 “기초가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영어를 아이들이 체득하게 하는 방법은 수업시간에는 즐겁고 신나는 활동을, 집에서는 열심히 복습하는 패턴을 유지해 아이들이 영어의 바다를 만끽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제안한다.

재미와 실력향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홈스쿨 - English Book Club(서울시 은평구)
1회 영어 독후감 대회에 이어 3회 대회에서도 1등을 배출한 ‘English Book Club’은 재미와 실력향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홈스쿨이다.

이런 English Book Club의 이안숙 선생님은 APEC 국제 심포지엄, 부산국제아트 페스티벌 등 여러 국제 대회에서 영어 아나운서와 통역사로 활동한 실력파 선생님이다.

이안숙 선생님은 영어 독서를 통한 언어 습득의 효과를 강조하는데, “평소에 책을 읽는 것에서 시작해 Book Report를 써보면서 아이들의 Writing실력을 꾸준히 향상시켜야 한다”고 한다.

또한,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단어를 이용해 문장을 만들어 보기, 기존 문장에서 확장된 문장 만들어 보기, 문제를 직접 만들어 보기 등 다양한 방법의 말하기를 하면서 학습한 영어를 실제로 활용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책읽는 즐거움에 푹 빠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홈스쿨 - Joyful English(인천 부평구)
“Joyful English”의 이은미 선생님은 아이들 스스로 읽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원서를 통해 어휘력을 확장해 나가며 아이들이 책읽는 즐거움에 푹 빠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Joyful English의 아이들은 “이은미 선생님과 함께 하는 영어 수업은 과학시간에 실험을 하듯 신기하고 재미있다.”라고 말한다.

Reading을 통해 모국어를 익히듯이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영어를 위해 Joyful English에서는 체계화된 다독 프로그램인 RQclub으로 내용을 파악하고 그와 관련된 논리적인 글쓰기(Writing)와 말하기(Speaking)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다양한 Activity를 이용한 수업을 한다.

이은미 선생님은 “Reading을 중심으로 RQclub의 다양한 Fiction과 Nonfiction에 즐거운 Activity를 함께 하면 아이들의 잠재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 설명한다.

문의) www.rqclub.co.kr, 02-2643-0264(202)

언어세상 소개
㈜언어세상(Language World Co., Ltd.)은 양질의 도서 수입 및 출판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2000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콜라스틱(Scholastic) 출판사로부터 미국 현지의 초등 교과서를 국내 최초로 수입/공급하면서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영어 학습의 기회를 부여하였으며, 2007년 국내 최초로 미국 교과서 Literacy Place 100만부 판매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교재 수입/공급을 넘어 영어 강사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세미나와 강사 교육 및 교재 컨설팅을 통해 올바른 국내 영어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그 밖에도 Pop-up과 같은 독특한 형태의 도서와 세계적인 어린이 베스트셀러 챕터북 Magic Tree House, Magic School Bus, 리더스 Step into Reading 등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http://www.rqclub.co.kr

웹사이트: http://www.lwbooks.co.kr

연락처

언어세상
홍보팀
박준태
02-2643-0264(내선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