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중장년 스마트폰 고객 대상 맞춤형 상품 ‘T 청춘’ 출시
‘T청춘’은 중장년층 고객이 스마트폰 이용시 느끼는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전용 음악 서비스 ‘청춘라디오’ ▲전문 상담원의 원격 상담 ▲가족 전용 앨범 ▲위급상황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T 키즈폰 준’ 출시를 통해 자녀의 안전을 걱정하는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11월에는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 맞춤형 상품 ‘T아웃도어’를 선보이며 출시 3주만에 가입자 2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T청춘’ 역시 중장년 고객이 스마트폰 활용 시 가장 불편하고 궁금해 하는 것들을 분석해 꼭 필요한 서비스 위주로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청춘라디오’는 가입과 이용이 간편한 중장년 전용 음악 서비스이다. 중장년 고객이 선호하는 7080가요, 최신인기가요, 트로트, 골든팝, 노래방 애창곡 등 11개의 음악채널을 제공한다. 이용 요금은 월 3천원으로 ‘청춘라디오’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는 발생되지 않는다.
스마트폰 사용 시 어려움이 발생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사용법을 안내해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시작한다. ‘T청춘’내 ‘원격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일차적으로 전화 상담이 진행되고 필요 시 상담원이 원격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같이 확인하면서 궁금한 점을 해결해 준다. 상담에 따른 음성 및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다.
가족 앨범 서비스는 자녀, 손주 등 가족 사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가족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 가족이 문자로 사진 전송 시 바로 ‘T청춘’ 내 가족 앨범에 저장된다.
신상에 문제가 생긴 경우 가족에게 위급 상황 및 위치를 알려주는 안심 서비스도 제공한다. 긴급상황 발생 시 호출 버튼을 누르면 사전 등록된 가족에게 위급상황 알림이 전달되고, 또한 별도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일정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가족에게 문자로 알려준다.
이 밖에 돋보기, 손전등, 미사용 애플리케이션 정리, 날씨정보, 통화·데이터 사용 정보 등 꼭 필요하나 찾아 쓰기 어려운 기능을 ‘T청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
모든 서비스는 ‘T청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T청춘’은 T스토어 및 앱마켓(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T청춘’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나, ‘청춘라디오’만 월 3천원의 유료서비스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 iOS 휴대폰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일부 휴대폰에서 이용 불가
SK텔레콤은 T청춘 출시 기념으로 3만 명의 고객에게 ‘청춘라디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 ‘T청춘’은 ‘T 키즈’, ‘T아웃도어’에 이은 또 하나의 신개념 고객 생활 맞춤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이용 패턴에 대한 분석과 생생한 고객 의견 반영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좀 더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