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인쇄전자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2014-12-03 11:36
과천--(뉴스와이어)--미래 제조공정의 혁신을 주도해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인쇄전자산업 산·학·연 관계자들 200여명이 모여 인쇄전자 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종사자 간 결속을 다졌다.

산업통상자원부 최태현 소재부품산업정책관, 김기남 인쇄전자산업 협회장 등 산·학·연 관계자 200여명은 ’14. 12. 3. (수) 오후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제3회 인쇄전자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올해로 3회째인 인쇄전자의 날 은 세계 최초 금속활자본인 ‘상정고금예문’이 출판된 해인 1234년에서 유래해 12. 3. 을 기념일로 정했다.

현재 인쇄전자(Printed Electronics)는 진공증착과 노광 공정을 바탕으로 하는 지금까지의 전통적 제조방식과는 달리 필름 또는 섬유소재 등에 전도성 전자잉크를 분사해 인쇄하듯이 전자회로를 제조하는 기술이다.

따라서 기존 생산방식에 비해 설비 투자비용이 낮고 기판·잉크·인쇄 기술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해 향후 스마트 기기, 디스플레이 등 분야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유망산업이다.

특히, 높은 설비 투자비용,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 중심의 산업이 아니라 중소기업이 직접 소비자의 수요에 기반해 다양한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창조형 중소기업 중심의 신융합 산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과
김영대 주무관
044-203-4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