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화관광재단, ‘제1회 청송백자 포럼’ 개최

뉴스 제공
청송문화관광재단
2014-12-03 14:06
청송--(뉴스와이어)--(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배수진)은 오는 12월 9일 청송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백자, 21세기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주제로 “제1회 청송백자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제1회 청송백자 포럼”은 청송백자의 21세기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대해 창조적인 발전방안을 도출하고, 경북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청송백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이원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기획조정실장이 좌장을 맡아 행사전체를 이끌어 나가며, 이준희 영남문화관광진흥원 이사장이 <경북 전통문화 사업 발전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문을 연다.

또한 김영원 전(前)국립문화재 연구소장이 <조선 4대민요인 청송백자의 역사적 가치 재조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고, 최공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무형유산학과교수가 <문화유산으로서의 백자, 생활공예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점찬(경일대 공예디자인과 교수), 김동룡(경상북도 문화예술과장), 이희복(경북도예가 협회 회장) 등이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럼 참가자들은 청송백자 전수장 방문, 청송백자 체험, 청송한옥 민예촌 숙박 등 1박 2일 동안 청송의 문화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조선 4대민요(民窯)의 역사적 가치 재조명을 통해 청송백자의 가치 및 위상을 확보하고, 나아가 청송백자를 비롯한 다양한 향토문화예술자원을 통해 청송군 문화예술의 새로운 자양분을 축적하고 청송군민의 문화적 공동체의식과 자긍심 함양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포럼에 대한 문의는 (054-874-0101)으로 연락하면 된다.

청송문화관광재단 소개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내 관광지 관리와 운영을 비롯 청송군 3대문화권 관리운영, 청송백자에 관한 운영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발전을 도모하고 세계 속의 고품격 문화관광도시를 지향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관광재단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 http://www.cctf.or.kr

연락처

청송문화관광재단
사업운영팀원
홍민지
054-874-90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