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제7기 어린이법제관 초청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올해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법제관에게 토론마당과 법 관련기관 탐방 등 어린이법제관 입법체험행사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전·경기·강원·전북·전남·경북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와 지도교사 160여명이 참여했고, 이상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은 영상메시지를 보내 참석한 어린이법제관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장래희망에 대해 고민이 많은 어린이법제관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자·변호사·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명사를 초청하여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법제관은 “동물학자가 되는 것이 꿈인데, 다른 학교 학생들과 서로의 장래희망을 이야기하고 법에 대해 토론도 해보니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동물을 보호하는 법에도 관심을 가지고 공부도 더 열심히 해서 오늘 이야기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행사를 지켜 본 제정부 법제처장은 “오늘 행사에 멀리 지방에서 새벽부터 출발하여 참여하신 어린이법제관과 선생님들을 보고 앞으로 더욱 좋은 행사로 발전시켜야겠다는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어린이에게 어렵고 딱딱한 법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내년에는 입법 체험행사를 재미있게 운영하고, 사회적 배려계층도 올해보다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법제처는 어린 시절부터 법치행정의 중요성과 준법정신을 심어주고 어린이 관련 법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개선해 나가기 위해 2008년부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을 모집·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대변인실
사무관 장일수
02-2100-2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