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제2차 스타기업 육성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공고
- 예비창업자에서부터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R&D활용 기업경영 성공사례 중심으로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전문위원단 소속 김석록 전문위원에 따르면 “금번 제2차 정책자금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각종 정부지원사업 활용 역량 강화 및 R&D 관련 아이템 발굴부터 국책과제 신청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성장단계에 최적화된 맞춤코칭 및 자문을 1년 동안 제공하게 되는데, 기업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조달에 초점을 맞춰 멘토링을 진행하는 것이 동 지원사업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고 설명했다.
이어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하더라도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활용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협회에서는 MOP(Management of Policyfund: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관련 첨단 컨설팅 기법(5C 및 하이브리드식 코칭 프로그램 등)을 현장에 적용하여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으로 R&D 지원사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R&D 관련 정부 지원사업이 2014년도 이어 2015년에는 더 많은 사업이 공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더 이상 정책자금이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하는 융자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 조건으로 지원되는 R&D 정부출연금이 더 많이 있음을 알고 여기에 큰 관심을 보이는 중소기업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정실미 카페를 모태로 설립된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연간 2000여건에 달하는 정책금융 무료상담과 기업경영인증(이노비즈기업확인,벤처기업확인,기업부설연구소 설치및활용) 무상 컨설팅을 지원해 오고 있다.
최근 (사)한국기술개발협회에서는 2014년도 상반기 실적을 보고하면서, 협회의 멘티기업(5C 코칭 프로그램)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 조건의 R&D 출연금을 조달받은 회원사가 20여개, 출연금 조달규모는 40억원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오는 12월 19일까지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예비 정책자금 실무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는데, 동 과정은 협회에서 시행하는 2014년도 마지막 연수교육과정이라고 한다.
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www.kotera.or.kr) 또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서 해당 지원사업의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전화 : 02-572-8520)
한국기술개발협회 소개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정실미: http://cafe.daum.net/policyfund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김은순 실장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