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조리종사자의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교재’ 발간

뉴스 제공
대한영양사협회
2014-12-03 17:00
서울--(뉴스와이어)--(사)대한영양사협회는 집단급식소를 포함한 음식업종에서의 산업재해 감소 및 예방을 위해 조리종사자의 재해예방을 위한‘안전보건 교육교재’를 발간하였다.

본 교재는 집단급식소 및 음식업소에서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2014년도 안전보건지원 공모사업(안전보건공단 주관)의 일환으로 제작된 책자로서 그동안 교육자료 및 교재가 부족하여 자체적인 안전보건 교육 실시가 미흡하였던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지속적·반복적인 교육을 활성화시켜 서비스업에서의 산업재해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

본 교재는 책자와 CD로 구성되어 있고,‘조리종사자를 위한 안전보건 교육자료 개발 공모’를 통해 당선된 9건의 공모작 중 우수 4건(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경상남도영양사회, 인천광역시영양사회, 경기도영양사회)에 대한 교육과정안, 교육지도안 및 교육자료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 공모작은 경력직원용 12차시분과 신규직원용 1차시분 총 13차시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육지도안과 교육자료를 수록한 CD를 첨부하여 교육대상과 조리실 실정에 맞게 교육내용을 변경·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조리종사자들의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발간된 책자는 전국 영양사 및 음식업종 사업주에게 널리 보급하기 위해 (사)대한영양사협회 중앙회 및 전국 13개 지부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고,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대한영양사협회 소개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건강과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영양사 및 식품영양에 관한 연구, 홍보활동과 영양사 교육을 통한 자질향상, 회원의 권익 옹호를 위하여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etitian.or.kr

연락처

대한영양사협회
사업국
홍보팀 임성지
02-823-5680(교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