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코레일, 철도 콘텐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4-12-04 09:02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와 코레일(사장 최연혜)이 4일 한국철도공사 서울사무소에서 철도 콘텐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코레일 최연혜 사장, 네이버 김상헌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양사는 사용자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철도 관련 정보들을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네이버는 ▲ 철도 운행정보 노출 및 예약 시스템 연동 ▲ 철도 여행정보의 검색 반영 ▲ KTX 역사 실내 뷰 제공 등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코레일 콘텐츠들을 온라인에 새롭게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역 검색 결과와 네이버 지도 등을 통해 실시간 철도 운행정보를 확인하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캐스트, 콘텐츠검색 등 네이버서비스를 통해 철도 여행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서울, 부산, 경주, 대전, 대구, 광주 등 주요 KTX 역사가 실내 지도와 함께 파노라마로 구현되어 처음 방문하는 역도 마치 직접 보는 것처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 더 편리하게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네이버
언론홍보팀
김민중
031-784-25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