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교부, 태풍 제14호 ‘나비’ 대비, 수해대책 준비중
또한 9. 5일 9시부로 부산, 울산, 경남남해안 지역 등에 태풍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본부에「홍수대책상황실」을 가동하고, 산하 전기관을 포함하여 비상근무에 본격 돌입하였음.
한편 건교부는 그동안 금년 수해에 대비하여 년초부터 국가하천 취약시설물 59건을 보수보강조치 완료 하였고, 낙동강 등 수해 취약하천 유관기관회의를 5회 개최하였으며, 실제 모의훈련을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등 수해대책을 착실히 준비 하였음.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8. 29일 발생한 태풍「나비」는 9. 5 09시 현재 강한 대형 태풍(최대 풍속 43m/s, 강풍 반경 700km)으로 일본 오키나와 동북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서 매시 15km속도로 북진중임
앞으로 9. 6일경 일본 큐슈지방에 상륙하여 9. 7일경 동해상으로 진출할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는 남부지방과 영동지방을 중심으로 태풍영향을 받을 전망임.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정책홍보담당관실 백기철 사무관 02-504-9031, 홍보담당관실 02-2110-8050,8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