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공동실험실습관, 효율적 환경 구축 위한 국비 40억원 확보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12-04 13:53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가 효율적인 공동실험실습관 환경구축을 위한 정부예산 40억원을 확보하고 연구장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게 되었다.

군산대학교는 지원받은 예산 40억원을 내년 1월부터 반영해 교내외 연구자들이 공실관의 연구기자재들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군산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은 연면적 9109㎡의 지상 5층 건물로 구조분석실험실, 열분석실, FT-IR실, GC-MS/MS실, 유세포분석실, 진동시료형자력계실, 전처리실 등을 구축하고 있고 실험실습, 연구증진 및 기술개발에 기여하는 고가의 연구기자재들을 다수 구비하고 있다. 공실관이 구비한 연구기자재들은 산업체, 연구소 등 외부기관에도 개방하고 있어 산학연이 동반성장하는 훌륭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김동희 공동실험실습관장은 “이번에 배정받은 예산은 애초 확보된 시설확충비에 40%를 추가로 확보한 것으로, 여기에는 나의균 총장의 역할이 컸다”고 밝혔다. 덧붙여 김관장은 “나의균 총장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과정에서 국회상임위원장을 비롯한 각 위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예산반영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기획재정부 관계자들에게도 예산 추가확보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나의균 총장은 “금번의 예산확보 건은 대학환경 효율성 증진을 위해 노력한 시설관리자 및 행정관계자의 협업과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힘이 됐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확보된 예산인만큼 보다 쾌적한 공동실험실습관 환경을 조성해서 교수연구수준 향상 및 산업체, 연구기관 등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