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사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안내서’ 발간

뉴스 제공
금융감독원
2014-12-04 14:58
서울--(뉴스와이어)--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지원센터(이하 ‘중심지센터’)는 ‘14.12.5(금) ‘금융회사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안내서’를 발간하였다.

동 안내서는 Ⅰ.해외진출 전략의 수립, Ⅱ.해외진출 지역의 선정, Ⅲ.해외진출 방법, Ⅳ.해외사업 관련 조직 및 인력의 관리, Ⅴ.국외점포의 현지기반 구축, Ⅵ.국외점포의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 Ⅶ.국외점포의 철수 등 해외진출 추진 과정 및 국외점포 운영에 대해 부문별로 바람직한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국내·외 금융회사들이 해외진출 및 해외 영업활동 과정에서 실제 경험한 총 33개의 생생한 사례를 각 부문별로 정리·수록하고 있다.

동 안내서는 금융회사들이 해외진출 추진시 guideline으로 활용토록 하는 한편, 해외진출 관련 다양한 성공·실패사례를 참고하여 해외진출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건전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중심지센터는 동 안내서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금융회사, 금융협회 및 연구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고, 인터넷 홈페이지(www.fnhubkorea.kr)에도 게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내·외의 다양한 해외진출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안내서를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fss.or.kr

연락처

금융감독원
공보실
02-3145-578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