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나눔 콜럼버스를 찾다’ 공모사업을 통한 나눔활동 진행

- “복지 1촌 나눔 바자회” 수익금 및 배움활동을 통한 물품 나눔 전달식

2014-12-04 16:39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나눔 콜럼버스를 찾다’ 공모 사업을 위해 백석동에 위치한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 열매지역아동센터, 동녘지역아동센터, 월드비전고양가정개발센터가 함께 모여 “복지 1촌 나눔 바자회”를 지난 11월 22일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바자회는 저소득 가정 아동의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나눔교육, 물품판매, 체험활동, 배움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나눔교육을 통해 나눔이 무엇인지, 나눔의 개념과 필요성, 아동이 할 수 있는 나눔활동에 대해 배우고 자유롭게 나눔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아져 입지 못하는 의류,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등 다양한 물건을 예쁘게 진열하고 판매하였고 놀이가지(윷놀이, 고리던지기),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체험부스를 통해 아동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배움활동으로 냅킨아트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계를 만들었다. 하나는 나 자신을 위한 시계를, 다른 하나는 주변의 이웃을 위한 시계를 정성껏 만들고 우리 주변의 이웃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하였다.

아동들이 배움활동을 통해 손수 만든 시계와 바자회 물품판매 수익금으로 학용품을 구입하여 지난 11월 28일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 전달하였다.

바자회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있어서 즐거웠고, 나눔교육을 통하여 나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고, “앞으로도 나눔활동을 할 수 있는 바자회가 자주 열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웹사이트: http://gyswc.co.kr

연락처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조영곤 사무국장
031-965-06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