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충청중국포럼’ 설립
충청중국포럼(이하 포럼)은 충발연 내 중국연구팀이 사무국 역할을 맡게 되고, 도 및 시·군 관계공무원, 학계·민간 전문가, 언론인 등의 네트워크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에 충발연은 지난 4일 대회의실에서 학계·연구기관 전문가, 시·군 관계 공무원, 충발연 연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 설립 준비를 위한 워크숍을 갖고 포럼 설립 취지 및 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
내년 5월 정식 출범을 목표로 하는 포럼은 매년 대중국 교류를 위한 정기포럼을 개최함은 물론, 시·군을 직접 순회하며 관련 정보 교환 및 컨설팅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충발연 박인성 중국연구팀장은 “충남도내 시·군, 특히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대중국 교류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다.”며 “그동안 언어 및 현지 사정에 어두워 협력사업에 엄두를 내지 못했던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실질적인 교류협력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